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국민간식 쥐포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국민사랑 국민간식 쥐포! 저도 쥐포를 좋아하는데요

많이 먹으면 이빨이 아파서 가끔씩 쥐포를 즐겨먹어요.


쥐포의 재료는 '쥐치' 물고기!




복어목 쥐치과의 바닷물고기에요.

쥐의 이빨을 닮아서 쥐치라는 이름이 불렸다네요! 하하 귀여워라.


쥐포는 여수에서 유명한 것도 처음 알았어요.


오징어는 울릉도!


쥐포는 여수!


잘 기억하세요 ㅎㅎ


<쥐포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1 쥐포 손질 단계

앞,뒤로 뼈를 제외하고 살만 발라줘요.





2 세척 단계

깨끗하게 씻기!





3 숙성 단계

세척한 어육에 양념을 배합해서 조미를 하는데요

이때 정확한 배합으로 조미를 해야해요!





4.착발 단계

조미숙성과정이 끝난 후에 모양을 만들어줘요.


와..여기 공장안에서 일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달인이신 것 같아요.

근무 경력만 무려 18년에서 30년이나 되시네요!


와우!





5.건조 단계

35시간 냉풍건조 시켜줘요.



6.탈발 단계

건조할 때 사용했던 그물발에서 떼어냅니다.





7. 최종검수 후에 포장을 해서 이젠 우리 입으로~ 숑~~


쥐포 가공공장의 특징을 보면

수산물이다 보니 아무래도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많은 과정과 수고에 비해서 우리가 사먹는 쥐포의 가격은 착한 것 같아요.

그리고 위생적인 가공 공정을 통해서 우리 입으로 들어와서

이제는 더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쥐치, 쥐포가 가공업으로 잘 자리잡아서 대한민국 국민간식으로 더 많이 사랑받길 기도합니다.


PS

LA에서 쥐포 파는 것 봤을 때 ㅎㅎㅎ 은근 재밌고 감사하더라구요 ㅎㅎㅎ


출저 : https://www.youtube.com/watch?v=hfe0nTbM_cM


무병장수식품 두부가 만들어 지는 과정

자연건조 과매기의 제조방법과 효능

완전식품 우유, 어떻게 생산될까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