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대구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 수업 후기

날씨가 많이 춥죠? 12월 연말인데 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나요?


저도 즐겁게 지내고 있답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이쁜 카드도 만들고 싶고, 새로운 것도 배우고 싶어서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 신청했어요!




저는 풀꽃캘리님 블로그에 들어가서 신청했어요.

네임펜, 액자, 엽서, 책갈피 중에 2개 선택하는데 액자랑 책갈피 선택했어요.


2시간 정도 수업을 하는데 1시간동안은 캘피 글자 규칙에 대해 배웠어요.
오~ 그냥 글씨를 쓰는게 아니란 걸 알았네요.




붓은 우리가 인터넷이나 핫트렉에 가서도 구입할 수 있는 붓이에요.
초보자들이 이 붓을 사용하기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1시간 동안은 자음, 모음 계속 써보고,  간단한 글자도 연습했어요.
캘리그라피 되게 쉬운 줄 알았는데 처음에 붓 쓰는데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어릴 때 배웠던 서예랑은 정말 다른 느낌이네요 ㅎㅎㅎㅎ

글씨 연습도 많이 하고나서 본격적으로 액자 안에 넣을 문구를 연습했어요.




저는 성경말씀 데살로니가전서 6장 16~18절 말씀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제 포스트 글 마지막에 적는 성경문구지요?^^

한 5번정도 연습한 것 같아요. 시간이 없어서 바로 실전 시작.




망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잘 나와서 다행이었어요.
그래도 손이 덜덜덜...떨리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런데 한 번만 해보고 바로 액자에 넣기에는 아쉬워서
집에 가져와서 붓펜으로 몇 번 더 연습하고 한번 더 적었어요.

이걸로 당첨! 친한친구에게 선물로 줄 건데 마음에 들어했으면 좋겠어요^^

두번째는 시간이 촉박해서 책갈피를 많이 만들지 못했어요 ㅠ_ㅠ




그래도 연습한 글자로 바로 만든 책갈피에요!
헤헷 어떤가요? 시간이 촉박했지만 다행히 완성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올 연말 캘리그라피로 직접 써서 이쁜 엽서를 만들 수 있게 되었네요.
이렇게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저에게 다양한 재능을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캘리그라피로 그린 글씨들도 계속 포스트 할게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