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2017 대구 커피워크, 커피&베이커리 축제

올해 대구에 다양한 축제와 전시회가 많은 것 같아요.

지난주 토요일에는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다녀왔는데,
일요일에는 수성못에서하는 커피&베이커리 축제에 다녀왔어요.

사실 엑스코에서는 커피 & 카페박람회가 한창이었지만, 수성못 행사가 더 궁금하더라구요.

이 곳은 커피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판매하는 카페, 커피회사들이 많이 왔어요.

대부분 처음 들어본 생소한 커피 회사였어요.




그 중에서 Let's PRESS 커피회사는 캡슐 커피 전문점인데
자판기 캡슐커피를 개발해서 이번에 서울역, 동대구역에 처음으로 자판기가 설치될 예정이래요.
자판기 사용하는 법도 간단하게 배우고 시음할 수 있었어요.




자판기 커피이지만 일반 카페와 동일한 양에 착한 가격까지 아~주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관심있게 본 구술커피는 원산지가 라오스 볼라벤 고원이래요.




세계최초로 물 없이 씹어먹는 커피를 개발했네요.

스틱으로 씹어먹는 커피를 팔았지만, 아직 생소하다보니.. 저는 더치 커피 시음해보고 맛있어서
더치 액상 구입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과일을 말려서 따뜻한 차로 마시는 '오늘도 사랑해'

인스타그램에 사진찍어서 올리면 티백 한개를 주더라구요.




저는 오렌지+ 파인애플 과일차를 받았어요. 집에가져와서 먹으려고 고이간직~

여성분들이 좋아하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중에 물을 맛있게 드시려는 분들에겐 
좋은 아이템같아요.




더치보아에는 더치커피가 종류별로 있어서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 맛을 찾을 수 있었어요.

사실 원산지 별로 가리지 않고, 커피 맛 보면서 제 입맛에 맞는 커피를 마시는 편이거든요.
저는 신맛, 쓴맛 없는 원두를 좋아한다고했더니 직원분이 '허니 블로썸'을 추천해주셨어요.

한 번 사먹어보고 맛있으면 방문해야겠어요.




쇼핑몰이 있으면 좋으련만, 대부분 직접 카페를 운영하거나, 로스팅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더라구요.

그 외에도 대구에서 유명한 빵장수 쉐프, 빵장수 꽈베기도 
베이커리 축제이다보니 실제 가격보다 할인해서 팔길래 냉큼 샀어요 헤헷




한쪽 편에는 우리나라 커피가 언제 도입이 되었는지, 커피 역사를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외로 많은 사람들이 커피 이야기를 읽으시길래 놀랬어요. 젊은 사람들보다 어른분들이 더 유심히 읽으시더라구요.




대구동신교회에서는 커피 교육을 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오신 분들도 계셨어요.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고, 커피를 내리는 수업까지 다 하신 분들이래요.
1월달에 수업이 개강한다고 하니~ 저는 타 교인이지만 한번 들어보고 싶어지네요^^




그 외에도 푸드트럭도 왔고, 가수들도 왔었는지 무대도 있구요.

마지막 날이고, 또 비가 갑자기 오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안와서 무대 관람객이 많이 없었어요.
너무 없어서 괜히 제가 민망민망~




커피의 역사와 또 유투브를 통해서도 커피에 대해 몇 번 봤지만 
이렇게 직접 보고, 설명도 들으면서 커피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한국에 많은 분들이 커피를 연구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커피가 이제는 디저트용이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도 
커피문화가 잘 조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오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블로거로써 커피에 대해 더 공부하고 포스트할게요^^

좋은하루되세요!

나이지리아 커피숍 이야기

드립커피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홈메이드 콜드브루 커피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