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패밀리, 뷔페 레스토랑의 운영 노하우는?


모든 레스토랑에서의 목표는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아야하고, 맛도 있어야하고 거기에 수익이 생겨야 남는 장사가 된답니다.


그렇다면 다른 식당들 보다 뷔페는 어떨까요?


어느 뷔페 레스토랑에 가면 무려 100여가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집도 있어요.


하나하나 다 맛있는 요리라고 느껴진다면 '도대체 이 집은 남은게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요?


우리가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우리가 모르는 노하우를 가지며 돈을 모으고 있답니다




1. 뷔페 접시는 일반 접시보다 크기가 작다?


뷔페에서 음식을 마음 껏 가지고 올 수 있도록 주는 접시는 일반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접시보다 크기가 작다고 합니다.


음.. 대부분 사람들은 내가 먹는 양보다 내가 몇접시를 먹었는지 생각하고

더 먹을지 말지 결정하는 것 같아요. 이런 심리를 잘 이용한 것 같네요^^


다음에는 뷔페에 가서 접시 크기를 좀 살펴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





2. 탄수화물 용량이 많은 음식이 맨 처음에 플레이팅 되어있다?!


네 맞아요. 배가 금방 부를 수 있는 음식들 위주로 메일 첫 줄에 비치되어 있다고해요.

금방 배부르면 손님들이 많이 못먹으니까요~


저는 그래서 뷔페 레스토랑 가면 남들은 맨 첫줄 부터 음식을 담지만

저는 한바퀴 다 돌아보고 먹고싶은 것 먼저 담는답니다.


맨 첫줄에는 사실 특별한 맛이 없는 메뉴들이 많아요.

비싼 메뉴는 뒤쪽에 많이 있다는 것 명심하세요!





3. 탄산 음료 제공과 , 음료컵 크기가 크다?!



밥먹다가 탄산을 마시면 배가 금방 불러요.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탄산 종류도 많이 있어서 자꾸 마시게 되구요

또 탄산 컵도 크기 때문에 한 잔만 마셔도 배가 차겠죠?





4. 저렴한 식재료



부페 식당 주인이 가장 수익을 잘 낼 수 있는 것이 값비싼 식재료 입니다.

사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어보는 생선이나 고기보다는 확실히 질은 떨어진답니다.

같은 고기 부위라도 원산지 싼 곳에서 납품해 오는 것도 있구요. 덜 싱싱한 것도 있겠지요?





오늘은 우리가 좋아하는 부페 경영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사실 모든 식당에서는 이윤을 남기기 위해 주인들이 열심히 고민을 하겠지만 

고민의 결과들이 대부분 비슷하다는 점^^


하지만 최상의 재료를 사용해서 적은 이윤을 남기고 

단골 고객을 확보해서 매출을 올리는 좋은 식당들도 있답니다.


그런 곳을 찾아가서 먹는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p_WjntaMORQ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