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대구 시지 DIY 취미반 레몬워셔블 클렌징오일 만들기


요즘 대구 시지에 있는 공방에서 천연 제품 만들기 취미반 듣고 있어요.



처음에 배울 때에는 재밌다고만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제가 만든 제품을 사용하면서 천연 제품이 정말 좋다는 걸 직접 피부로 느끼고 있네요~








오늘은 향수를 만들려다가 제 피부를 깨끗하게 해줄 클랜징 오일을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레몬워셔블 천연 클렌징오일' 만들기





클렌징 오일을 만드는 종류는 건성, 중성(복합성), 지성으로 나눠지는데


저는 겨울엔 건성, 여름엔 복합성이라서 건성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들어가는 재료들이 굉장히 다양했어요.


그리고 우리가 요리할 때 사용하는 올리브 오일도 들어가구요~~ 너무 신기하죠?



레몬워셔블클렌징오일이기 때문에 레몬 에센스? 도 들어간답니당~~





모든 재료들을 열심히 섞고 용기에 담아주면 끝!


정말 금방 완성 되서 깜짝 놀랐어요! 히히



그리고 집에가자마자 바로 사용했는데요.





오...대박...!! 화장 뭍어있던거 다 지워지고,


또 오일을 세안할 때에는 기름이 미끌미끌 거리는 경우가 되게 많은데


천연 클렌징오일은 물로 행궈도 찜찜한 느낌이 없었어요.



그리고 지난번에 만들었던  MP 일본 입욕제 비누로 세안을 했답니다!


대구 시지 비누,화장품 DIY 취미반 CP비누 만들기


비누가 정말 촉촉하고 너무 좋아요^^



정말 이렇게 천연 제품을 알게되어서 너무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계속 잘 사용하고, 효과에 대해서 계속 포스트할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천연물파스 만들기

대구 시지 캔들 취미반 수업 소이캔들 만들기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천연 향수밤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