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LA 한인타운에 외국인도 방문하는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



엘에이에 여행오거나 살면서 한국음식이 그리울 때,
그리고 든든한 한식을 먹고 싶을 때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에서 든든한 한끼 좋은 것 같아요.

LA 맛집, 한인타운 보쌈 맛집,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




Website: kobawoola.com
Phone: (213) 389-7300
Address: 698 S Vermont Ave, Ste 109, Los Angeles, CA 90005

제가 추천하는 만큼 엘에이 한인타운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곳.
그래서 점심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는 곳이에요.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에 점심시간에 손님이 더 많은 이유는
바로 점심특선 메뉴가 있기 때문이에요!! 꺄아

가격대비 괜찮은 구성으로 요리가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보쌈과 된장찌개가 들어있는 '보쌈정식' 2인분

밥은 잡곡밥 or 쌀밥 선택할 수 있어요.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는 LA(엘에이)에서
한식세계화를 성공시킨 한식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해요.




실내 인테리어부터 한국 고전적인 분위기가 나고,
요리를 전통맛에 맞추되 현지 입맛에도 거부감 들지 않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레스토랑 손님들 중에 현지 외국인들도 종종 보인답니다.




제가 LA 한인타운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레스토랑들 중에 고바우하우스와 베버리 순두부!

여긴 정말 고향맛 생각나게 하는 식당이에요ㅎㅎ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들이에요.

김치는 직접 담그는 것 같아요. 한인마켓에 파는 김치와는 다른 맛!

제가 좋아하는 버섯 볶음, 두부조림!
밑반찬들은 날마다 바뀌는 것 같네요.




도착한 잡곡밥, 된장찌개, 그리고 보쌈!




보쌈의 구성은 족발, 수육, 무말랭이, 할라피뇨피클, 배추, 쌈무 그리고 새우젓이에요.

보쌈 양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늘 있지만,

이 한상을 먹고나면 배가 불룩~해진다는 사실 ㅎㅎ






셋팅도 너무 이쁘게 해주시고, 그만큼 맛도 있고!

주로 보쌈 먹을 때 상추랑 먹곤 했는데

이렇게 배추잎에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된장찌개는 시골된장찌개 맛이 났어요.

먹을 때 콩이 자꾸 씹히길래 보니까 메주 콩을 갈아서

찌개에 넣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면 더 고소하고 맛있거든요^^




영양가득한 잡곡밥과 된장찌개 그리고 보쌈

밑반찬들도 다같이 골고루 섭취하니 건강식이 따로없네요.




밑반찬은 부족하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가져다주셨어요^^ 짱인듯!

맛도 서비스도 좋으니 손님들이 바글바글 할 수 밖에 없네요.




오랜만에 KOBAWOO HOUSE(고바우하우스) 덕분에

타지에서 맛있는 고향 음식 먹은 것 같아서 감사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LA 맛집, 한식세계화에 성공한 '북창동 순두부'

북창동순두부 즉석 요리로 순두부 찌개 만들기

LA 맛집, 시원한 냉면이 먹고 싶을 땐? '유천냉면'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