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출산용품 리스트, 수유용품(젖병소독기,유축기,공갈젖꼭지 등) 준비하기


이번 포스트는 출산용품 준비하기 수유용품 준비 입니다!


저도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많이 물어보고 
책도 열심히 보면서 공부한 내용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출산용품 리스트, 수유용품(젖병소독기,유축기,공갈젖꼭지 등) 준비하기




1. 젖병소독기

열탕 소독을 하시려는 분들은 따로 구입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요즘에는 젖병소독기 기계를 다들 구입하시더라고요.


저는 젖병소독기는 물려받은게 있어서 따로 구입하진 않았지만
열탕소독보다는 기계를 사용하는게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리홈 쿠첸 젖병 소독기로 5인용 큰 크기에요~
그래서 아기가 클 때까지 넉넉하게 용기를 넣어서 살균할 수 있는 소독기라서 
마음에 드네요^^





2. 젖병

젖병 종류는 총 3가지를 준비해두었어요.

Lansinoh 젖병(3개) 은 제가 곧 사용할 유축기인 스펙트라랑 호환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Baby box로 선물받은 Dr.Brown 2개, Phillips Avent 2개 준비해두었어요.

Lansinoh 젖병은 아마존에 있어요~




3. 공갈젖꼭지

공갈젖꼭지도 따로 구입 안하고 Baby Box로 선물을 받아놓은 상태에요.

Nuk 제품 2개랑 다른 제품 3개 총 5개 가지고 있어요.




4. 유축기

유축기는 Medela(메델라) 또는 Spectra(스펙트라) 제품이 좋다고 하네요.

저희는 미국 보험회사에서 유축기를 선물로 준데요.
Lansinoh 젖병이 호환되는 스펙트라 제품으로 신청할 예정이에요.





한국에서는 유축기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러면 본체 대여를 받고 나머지는 부품은 새것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게 위생상 좋은 거겠죠?ㅎㅎ


그 외에 수유브라, 수유패드, 수유내복, 수유쿠션 등은
산모에게 필요한 산모용품 준비 포스트에 자세하게 적어두었어요!


출산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