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미국 엘에이 코로나, 아직도 마스크 없이 다니는 사람들




캘리포니아에 Stay at Home 명령이 내려진 이후로
밖에 마트 외에는 어디에도 나가지 않았어요.




그런데 처리할 일이 생겨서 3주 만에 밖에 나왔어요.

오랜만에 밖에 나와보니 예전보다 훨씬 더 한산한 거리의 모습이었어요.
동네에 차들이 듬성듬성 다니더라고요.




그런데 고속도로에는 아직도 운전하는 차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저희도 일 때문에 밖에 나온 것이지만,
훨씬 더 차들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대박,,,ㅎㅎ




그런데 오히려 차들이 쌩쌩 달려서 이전보다 더 안전운전을 하게 되네요.




그래도 미국은 뉴욕 외에는 대중교통 이용보다
개인차량 이용이 높은 편이라서 이동시 조금 안심은 되지만
그래도 외출 할 때에는 마스크를 꼭꼭 쓰고 나옵니다. 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의 모습은 이렇답니다..

디즈니랜드로 관광객들이 넘쳤던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 관광객이 없으니,
동네 주민들은 얼마나 더 밖에 안나오겠어요,,ㅋ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도 많아봐야 세명 정도,,?
그런대 놀라운 것은 아직도 마스크를 안쓰고 다니는 분들이 많았어요,

쇼쇼쇼쇼쇼킹!!!




뭐 미국은 사회적 거라두기를 실시 하고 있는 중이지만
그래도 마스크에 대한 인식이 달라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공원에 산책을 하러 나온 분들도
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실천 중이지만, 마스크는 절반만 끼고 있더라구요.




집들이 많이 나오는 동네길로 갔을 때에도
마스크를 안끼고 산책하는 주민들을 많이 봤어요.




우리와는 조금 다른 문화라서 그런 것이 겠지만 ㅠㅠ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은 가지고 있는 분들이었으면 좋겠네요.

이 곳은 오렌지카운티에 싸이프러스 지역인데요.




한인들도 많이 사는 곳이라 한국 마켓들이 있어요.

그런데 평소와는 다르게 주차장이 텅텅 비어 있더라구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이렇게까지 조용한 주차장을 보게 되네요.
ㅠㅠㅠㅠㅠ



요즘 마트이 안가고 대부분 온라인으로 다 구매한다고 하니..
오프라인으로만 판매라는 식료품점들에겐 타격이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유일하게 주차장에 차들이 많았던 곳은
타겟 마트랑 Food 4 Less 마트였어요.

미국인들도 조심스러워 하고는 있지만 마트에 장은 보러 오더라고요.

마트 안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데
마스크는 절반만 쓰고 다니더래요.

직원들은 다 마스크 쓰고 일하고 있구요,,




마스크.. 제발 다들 쓰시길 바래요!!

자금 미국 식당과 카페들은 다 포장이나 배달만 가능한 상황이에요.




그래서 상가에 있는 식당들 손님이 한명도 없는 걸 보았어요.
포장 및 배달로만 장사를 하고 있지만 
이전 보다는 매출에 영향이 상당할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식당에서 일하던 직원들도 다 해고하고 있더라구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서비스 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도 
심한 타격이 오네요..

정말 기도가 필요합니다..

저는 일이 있어서 나왔다가 
어쩌다보니 여기저기 거리를 돌아보게 되었는데요.




캘리포니아는 코로나 확진자가 인구 수에 비해 적은 편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숫자는 많았어요 ㅠㅠ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경각심을 가지고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마스크도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하며,
다들 나와서 놀러다니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집에만 있으니 답답하긴 했는데
차안에서 드라이브 한 기분이었어요.

365일 황금같은 날씨를 가진 캘리포니아에 살면서
멋진 바다도 보러 못가고 ㅠㅠ 야외 캠핑도 못하고, 고기도 밖에서 못 구워먹고 ㅜ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못하는 것들이 너무 많네요.




하루빨리 이 바이러스가 없어져서
다시 이전의 삶처럼 되길 기도해요.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이 세상 만물이 
얼마나 아름답고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주셨는지
이번 바이러스를 통해 깨달은 만큼,
다시 일상이 회복되면 우리 더 감사하며 살아요.

모두들 힘내시고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