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에티오피아 식당 'Buna Ethiopian'


미국 LA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 많습니다.

K-TOWN 에서는 한국음식, 차이나타운에서는 중국음식,

그 외에 중동, 인도, 아르메니아, 태국음식 등등 정말 많답니다.

그래서 LA에서는 색다른 음식을 많이 먹어 볼 수 있어요.


LA에는 작은 에티오피아 동네도 있어요. Little Ethiopia 라고 불립니다.

에티오피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Buna Ethiopian Restaurant & Market



이 곳은 에티오피아 음식 뿐만 아니라 식료품 등을 살 수 있으며,

주변에는 에티오피아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상점들도 있답니다.


LA에 작은 에티오피아 동네가 있다는 것도 신기한데, 

이 나라 사람들이 살고 있는 것도 너무 신기했답니다.


Address : 1034 S Fairfax Ave, Los Angeles, CA 90019, Mid-Wilshire

Buna Ethiopian Restaurant & Market Website 




이 레스토랑은 주간지인 'LA WEEKLY' 에도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 곳을 방문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죠 ㅎㅎ

커피도 매우 유명하다고 합니다.



LA 시티에서 2016년 5월에 2016 Outstanding Small Business로 선정이 되기도 했어요. 

멋진 식당입니다. 이럴수록 더 기대가 되지요.ㅎㅎ



레스토랑이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앉아 있을 곳은 많이 있답니다.

손님들은 대체적으로 다 에티오티아인 같아 보입니다.



방문 전에 Yelp 후기를 보았는데 Zil Zil Tibese 또는

 Awaze Tibese, Tibese를 많이 주문해서 먹는 것 같더군요.



주문을 받을 때, 저희가 처음 왔다고 이야기하니까

주인이 추천해준 메뉴를 먹었는데, 그 번호가 12번이었던 것 같습니다.(아니면 10번)



고기와 다진 토마토, 양파, 나물볶음, Bebere Sauce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접시에 넓게 깔려있는 이것도 나중에 위에 재료에 싸서 같이 먹습니다.



요~신기하게 생긴 넓적한 전병을 따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이 전병을 떼어서 먼저 이것저것 재료들을 얹어서 먹습니다.



요 전병만 따로 팔기도 합니다.



따로 젓가락 없이 손으로 먹는 것 같아요. 전병으로 집어서 싸서 먹는 것이죠.


저 큰 전병이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조만간 찾아서 에티오피아 요리에 대해서 Learning 으로 포스트 해야겠습니다.



후식으론 에피오피아 라떼, 카푸치노를 주문했습니다.



일단 양부터 갑! ㅋㅋㅋㅋㅋ 스*벅* 벤티사이즈 저리가라입니다 ㅎㅎㅎ

커피 향이 강하고 진한 에티오피아 커피 맛입니다.


커피맛이 끝내줍니다! 

그리고 아주머니께서 금방 손수 커피를 만들어주셔서 
약간 다방의 친절함/친숙함 (?) 느낌이 들 더라구요.

아는 분 집에 놀러가서 대접 받는 기분이었어요 ㅎ



레스토랑 및 마켓이라서,

에티오피아 식료품 및 잡화들도 팔고 있답니다.



 이곳에서 에티오피아 커피를 사도 좋을 것 같네요. 진짜~ 현지에서 공수해 온 느낌이 나니깐요 ㅎㅎ


★ Buna Ethiopian Restaurant  이용 TIP !!

양고기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이 레스토랑을 추천합니다.

또 커피 매니아 있으시면 이 곳 커피 추천할게요.

친구가 커피에 대해 잘 아는데, 여기 커피가 참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주차는 근처 주택가에서 하세요.


자세한 후기는 Yelp site를 참고하세요.


LA 맛집, 아르메니아 식당을 찾아서, 'Zankou Chicken' 레스토랑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