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살충제 검출로 인한 계란 판매 중지!

8월 15일 부로 마트에서 계란 판매 중단이 일어나고 있네요.

관련기사 바로가기 

원인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친환경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일제 잔류농약을 검사하다가

한 농가에서 '피프로닐'살충제가 검출되었다고 해요.ㅠㅠ

또 다른 농가에서도 '비펜트린'이라는 성분이 닭 진드기에서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살충제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각종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으악..저희 집에도 얼마전에 계란 한 판을 구입해 놓았는데 ㅠ_ㅠ

아무리 뉴스에서 어느 특정 농가에 대해서 언급을 해도,

제가 먹고있는 계란이 안전하다는 보장은 없는 것 같네요.

올 초에는 AI 감염 때문에 계란 값이 금 값이 되더니,

이제는 계란을 먹지 못하는 식품으로 취급되버리는 것 같습니다.

영양분 풍부한 계란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이런 날벼락 같은 일이 생겨버렸네요..

집에서는 계란을 안먹으면 그만이지만, 밖에서 사먹는 음식들이 걱정입니다.ㅠㅠ

특히나 빵집의 빵값도 금값이 되어버릴 것 같아요.

하루 빨리 문제를 바로 잡고, 건강한 식품을 먹을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대구예술발전소, '메이드 바이 아티스트' 작품 전시회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