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압구정 로데오역 맛집, 수요미식회 맛집 '만두집'




얼마전 밥블레스유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던 '만두집'



압구정 맛집 '만두집'





이영자가 추천한 곳이라 더 유명해진 곳이고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적이 있던 곳이죠.


압구정 로데오역 6번 출구에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에 좁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상호명 자체가 '만두집' 이라서 첨엔 여기가 맞나

긴가민가 했어요ㅎㅎ


꼭 사진을 확인하며 찾아가는게 좋아요!





만두집은 미쉐린 가이드 2019에도 소개된 곳!


그리고 작년 2018년에도 미쉐린 가이드에 실렸으니

좋은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레스토랑 맞죠?





처음에는 8평 작은가게로 시작을 했는데, 손님이 많아지고 인기가 많아지면서 

원래 있는 식당은 반두 빚는 장소로 바뀌고

바로 옆 큰 가게로 식당을 옮겼다고 해요.





특이하게도 만두 전문점인데 찐만두는 없더라구요~


주문한 메뉴는

만두국 2인분, 빈대떡과 고추전 반반 주문했어요.


반반 주문표는 없으니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와 무채가 나온답니다.


너무 짜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무채가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기본 간장도 각각 제공해주고요!





만두국입니다.


직접 손으로 만든 반죽이라는게 딱 느껴지네요.


이북식 만두라고 소개가 되어있던데, 북한에 가면 이런 만두 맛보는 건가요?





큰 그릇안에 큰 만두가 6개 들어있어요.

우리가 집에서 만들어 먹는 그런 맛있는 만두맛이 나더라고요.





영양가 있게 골고루 넣어 만든 만두!





만두집만의 육수는 양지고기로 국물을 만들었다고 해요.


특이하게 만두국 안에 고추양념이 들어있어서 

매콤하면서 구수하고 깔끔함이 느껴졌답니다~





빈대떡 반, 고추전 반! 반반전에 나왔습니다.

넘 이쁘게 잘 구워 주시네요^^

노릇노릇~~


먼저 고추전부터 맛을 봤어요.


우리가 아는 고추전은 고추 안에 고기가 들어있는데

만두집에서 만드는 고추전은 정말 고기소가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간장에 찍어먹지않아도 짠맛이 있어서 

그냥 먹으면 육즙이 흘러나오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빈대떡은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


식감이 정말 굿굿!


빈대떡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던데

만두집은 만두뿐만 아니라 빈대떡도 잘 만드는 군용!





이영자가 왜 추천을 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케이블 채널에서 밥블레스유 재방송 할 때마다

늘 압구정 로데오역 만두집이 나오던데 ㅎㅎ


이렇게 맛집인지 모르고 신랑이랑 정말 맛있게 먹고 왔네요!호호





담백한 국물에 큼지막한 만두와

바삭바삭한 빈대떡과 육즙 풍부한 고추전까지!



'만두집에서 효율적으로 주문하는 방법'


1. 빈대떡과 고추전은 '반반'으로 주문하세요.


그러면 가격도 저렴해지고,

양이 너무 많기 때문에 반반으로 주문해서 먹어도 배불러요~





2. 만둣국만 먹을거면 1인 1만둣국,

다른 요리도 먹을거면 2인 1만둣국을 추천해요.


만둣국 안에 만두가 6개정도 들어있는데

만두소가 꽉 차있어서 양이 많아서 배불러요~ 



꿀팁 잘 기억하시고, 방문하실 때 참고하길 바래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서울 서초구 한정식 코스요리로 유명한 '대나무골한정식'

서울 이태원에서 정통 그리스 음식 맛보기 '산토리니' 식당

서울 신사동 맛집, 수요미식회 맛집 '한성돈까스'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