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로또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재미있는 이야기


로또~~ 로또~~


로또 당첨으로 인해 인터넷에 로또 내용이 많이 있네요!


저도 어렸을 때 로또에 대해 듣고 사회에 나가서도 '로또에 당첨 되었으면 좋겠다...' 같은


로또에 대한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생각해보면 로또/복권에 대해 아는 정보다 별로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복권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earning 로또 타임!


우리나라에 복권은 언제 시작되었을까요?


검색결과 첫 복권은 1947년 12월 런던 올림픽에 참가비를 충당하기 위해 140만장이 발행됬다고 합니다.

 ▲ 클릭!


당첨금은 1등이 100만원, 2등은 50만원, 3등은 1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100만원이면 거의 왠만한 부동산은 다 살 수 있었다고 해요!! (오우 대박!!)


지금 가치로 하면 거의 몇십억 되는 것 같아요.....대~~박


감사하게도 복권수익을 통해서 올림픽 참가비를 잘 마련했다고 합니다.


70년 전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네요.


지금 한국이 눈부시게 발전한 것에 대해 정말 하나님께 감사드려요.


1950년부터 1960년대까지는 복권이 필요에 따라 발행이 됬다고 합니다.


제일 가슴 아픈 복권은 6.25 전쟁 이후 산업부흥을 위해 발행한 복권들입니다 ㅠㅠ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전쟁과 재난에 불구하고 오늘 우뚝 서있는 대한민국이 정말 자랑스럽고 감사해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1969년에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주택복권이 시작했습니다.


당첨금액은 1969년에 300만원에서 1983년에 1억이 됬다고 합니다!


와우! 대한민국 경제성장이랑 관련이 있겟지요~


1990년부터는 주택복권의 독점이 없어지면서 여러종류의 복권이 난립을 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다양한 복권이 있는 결과 판매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복권 춘추전국시대였어요 ㅎㅎㅎ



그리고 2002년 12월 복권의 왕 로또가 등장했습니다~ 


로또는 당첨금이 연달아 이월되면서 최고당첨금이 매번 높아져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고


급기야 복권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저희가 복권이라 안 그러고 로또라고 하지요 호호호호 로또~




그러면 이제 로또 당첨확률에 대해 알아볼까요?


당청확률은 814.5만분의 이네요..


한국에서 번개 맞을 확률이 500만분의 일이라고 하는데...


테러리스트가 비행기 납치할 확률이 104만분의 일...


번개 맞고 테러리스트가 탄 비행기를 두번 타도 로또 당첨율보다 낮네요...



그러면 로또를 당첨자들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로또 당첨자들의 근황은 제가 열심히 조사해봤는데 잘 못 찾겠어요 ㅠㅠ


그래서 구글의 힘을 빌어 다른나라 복권 당첨자들의 근황을 조사해보았어요.


아, 복권 당첨자들에 대한 연구들을 살펴보는데 아직 정확한 결과는 없다고 하네요.


연구를 통해 아는 것은 복권 당첨자들이 당첨 후 일을 덜 하는 것과 가족들에게


돈을 더 많이 쓴 내용 밖에 없네요~



복권의 대한 이야기 재밌으셨나요?


앞으로도 더 재밌게 유익한 내용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여러분 로또를 당첨이 되시던 안 되시던 늘 감사하면서 행복한 삶이 되기를 기도할게요^^


P.S.

한국에 복권박물관이 있어요!

▲ 클릭!!

한번 나중에 놀러가봐야겠어요 ^^


출저

- https://namu.wiki/w/%EB%B3%B5%EA%B6%8C

- https://fivethirtyeight.com/features/odds-of-airborne-terror/

- https://www.theatlantic.com/business/archive/2016/01/lottery-winners-research/423543/


한식 세계화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


세계에서 제일 더운 곳은 어디일까요?


여름철 과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