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참치계란 샌드위치 만들기

오늘은 아침 양식으로 참치계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치 대신에 연어를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부모님들도 아침용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고 좋아하십니다.





- 준비물 -

식빵, 참치 1캔, 삶은계란 2개,빨간 파프리카 1/4조각, 

파란 파프리카 1/4조각 또는 매운고추 2개

양파 1/3조각, 마요네즈 3큰술, 

쓰리랏차 소스 1큰술 (없으면 핫소스 1작은술), 후추, 파슬리가루



1.참치 1캔에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2.삶은계란 2개를 포크나 칼을 이용해서 잘게 만들어주세요.

저는 포크를 이용해서 그릇에 빻으니까 잘 되더라구요^^


3.파프리카와 양파를 잘게 다져줍니다.



4.모든재료를 그릇에 담고

분량의 마요네즈, 쓰리랏차소스, 후추, 파슬리가루를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5.다 섞은 재료를 빵에 얹어줍니다. 저는 듬뿍듬뿍 얹었어요 꺅!



쓰리랏차 소스를 넣었더니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참치랑 계란도 같이먹으니까 속이 더 든든해 지는 기분이네요!



빵이랑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 먹을 것을 준비해서 샌드위치 재료와 꿀을 부어서

섞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숟가락으로도 퍼먹었네요 ㅎㅎㅎㅎ



남은 속재료는 그릇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샌드위치로 2번정도 만들어 먹었어요.


미리 속재료를 만들어 놓으면, 

아침에 바쁘더라도 간단하고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답니다^^


버섯 탕수육 만들기, 10분 뚝딱 레시피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