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영양만점 바나나 오트밀 쿠키 만들기

유투브 영상을 찾아보다가 영양가 있는 쿠키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역시! 국내보다는 해외 베이킹 영상이 더 다양하게 있네요 ^^



이 영상에서는 초콜릿 칩을 이용했는데, 저는 초콜릿 대신 건포도를 사용했어요.


'바나나 오트밀 쿠키' 만들기



-준비물-

바나나2개

오트밀 1 cup

건포도 1/2 cup


180도로 오븐을 예열해 둡니다.



바나나를 포크로 이용해서 으깨어 줍니다.



분량의 오트밀과 건포도를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설탕 또는 꿀을 첨가해도 된답니다.



숟가락으로 퍼서, 모양이 흐트러진 부분은 동그란 모양으로 다듬어주세요^^


저는 건포도가 당절임 식품이고 바나나에 단맛이 강해서 따로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구워줍니다.



바나나의 갈변 현상으로 쿠키 색이 점점 갈색으로 변한답니다.

오븐에 굽는 동안 바나나 향이 집안에 퍼지네요 ㅎㅎ


다 구운 다음, 상온에 잠시 식혀줍니다.



일반 쿠키처럼 과자같은 바삭함이 아니라


바나나와 오트밀 덕분에 부드러운 맛이랍니다.




쿠키 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아침에 커피 한잔하면서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맛있는 베이컨 베이글 피자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