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쉽고 맛있는 홈메이드 피자 만들기

오븐을 구입하고나서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 수 있어서 

하나님께 정말 감사해요!


저에게 또 요리의 재능을 주셔서

집에서 취미로 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기쁘답니다.


오늘은 직접 도우까지 반죽해서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었어요^^



도우 만드는 것이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레시피대로 잘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밖에서 사먹는 맛과는 또다른 피자의 맛이고,

직접 만들다 보니 넣고 싶은 토핑을 맘 껏 넣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준비물-

도우 재료 : 강력분 300g, 이스트 3/4T, 물 180cc , 설탕 2t , 소금 1/2t ,버터 30g


여기서 도우 반죽을 할 때 설탕을 제외했어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비율이 맞았기 때문이에요.


피자재료 : 양파, 베이컨, 버섯, 피자소스, 치즈(종류별로 많은 수록 더 맛있어요),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바질가루


도우 만들기


1. 따뜻한 물(40도 정도)에 이스트를 넣고 휘휫~ 휘저어서 이스트를 녹여줍니다.


2. 밀가루에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준 다음, 

이스트를 넣은 물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반죽해줍니다.


3. 버터는 전자렌지에 녹인 후에, 

반죽이 완전 뭉쳐지지 않고 살짝 푸석하면 넣어서 치대어줍니다. 



매끄러워지면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서 볼에 넣고 랩을 씌워서 1차 발효(1시간)시킵니다.


4. 발효 후 피자 팬에 반죽을 얹어서 40분 정도 2차 발효시킵니다.

 

5. 2차 발효를 시키는 동안 피자 재료를 준비하겠습니다.

재료는 먹기좋은 작은 크기로 다 썰어 줍니다.



6. 반죽 발효가 완료되면 꺼내서 바람은 빼준 후에,

반죽이 달라 붙지 않도록 손과 팬에 밀가루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반죽 양 만큼 떼어내어서 팬에 도우를 깔아줍니다.



도우 위에 피자 소스-> 치즈가루 -> 토핑을 순서대로 얹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파마산 치즈가루, 후추, 파슬리가루, 바질 가루를 뿌려줍니다.


7. 220도로 예열해 놓은 오븐에 넣고 25~30분동안 구워주면 피자 완성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베이컨이 너무 얇에서 겹겹히 넣어서 그런지

기름이 좀 흘러나와서 다른 재료들과 섞였더라구요 ㅋㅋㅋㅋ


조금 아쉬운 점은 초록색 재료가 없어서 색깔이 이쁘지는 않네요 ㅎㅎ



맛은! 정말 맛있어요 ㅋㅋㅋㅋ

홈메이드 피자 자주 해먹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밖에서 사먹는 피자도 당연히 맛이있지만

사실 집에서 도우 만들 때 불필요한 재료를 넣지 않아도 되고,

제가 조절할 수 있는게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처음 해보는 거라서 도우 만들때 다른 것을 첨가하지는 않았는데

다음에는 일반 밀가루가 아니라 우리밀을 사용하고, 천연 설탕과, 바우밥 가루,

현미 쌀눈도 넣어서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보다 더 건강한 피자 도우를 만들면 좋을 것 같네요.


피자 토핑도 다음에는 다른 방법으로 또 도전해볼게요>_<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집에서 근사한 토마토 소스 가지 파스타 만들기, 노하우 공개!

하와이에 온 것 같은 '하와이안 피자' 간단 레시피!

이탈리아 전통 까르보나라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