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LA여행, 미국캠핑여행,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모하비 사막 캠핑




미국 여행을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캠핑 여행'이 있지요?

미국 서부에 캠핑 여행으로 유명한 장소 중 하나인
'Joshua Tree National Park'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이 있는 모하비 사막!

이 곳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에도 소개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조슈아 나무들이 풍~성하게 있는 이 곳인 모하비 사막에서
캠핑 여행을 하고 왔어요.

LA여행, 미국캠핑여행
조슈아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 모하비 사막 캠핑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로스앤젤레스 동쪽의 샌버다니노 카운티와 리버사이드 카운티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이에요~!

기후가 매우 건조하고 더운 콜로라도 사막과, 시원하고 습도가 높은 모하비 사막이 있답니다!

저는 조슈아나무들이 있는 모하비 사막에서 캠핑 여행을 했어요~!



LA에서 모하비 사막까지는 차를 차고 3시간 정도 걸려요!

도로를 달리다보면~
다채로운 화강암과 석영 등으로 이뤄진 거대한 암석이 있는 모하비 사막을 만나게 된답니다^^

정말 너무 멋져요~~ 꺄아

이 곳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인 만큼~
아름다운 경관이 아주 예술입니다~~




공원에 있는 나무들은 '조슈아 나무'

사막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에게
먹이와 안식처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이 나무 이름이 왜 '조슈아 나무'일까요?

19세기에 모르몬교도가 나무 이름을 '조슈아 트리'로 붙였다고 해요.

성경에 보면 '여호수아'라는 인물이 영어성경으로는 '조슈아'랍니다.ㅎㅎ

사막에서 뿌리를 내린 이 나무의 모습을 보면
두 팔을 벌리고 있는데,
이 모습이 성경에 나오는 여호수아처럼 생겼다고 해서 조슈아 트리라고 부르기 시작했어요!ㅎㅎ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에는 북쪽, 서쪽, 남쪽 입구로 나누어져 있어요.
첫 방문시에는 북쪽 입구로 가는 편이에요.

오후에 출발해서 도착해보니 6시정도가 되었네요.
사막은 해가 빨리 지기 때문에 텐트를 빨리 쳐야 한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텐트를 치기 전에 해야 할 일은 바로 '돈 지불하기!!'

사막에서 캠핑을 하려면 하루 숙박료처럼 관리자에게 돈을 지불해야해요~!

입구에 지불료를 받는 사람이 있답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사막 캠핑 여행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밤 하늘의 무수히 수많은 별 구경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밤에 의자를 깔고 앉아서 하늘을 보는데

별이 쏟아져 내리더라고요~

별똥별들도 정~말 많았답니다.




사진에 다 담지 못한 것이 아쉬워요.

너무 아름다워서 눈을 떼기가 아까운 시간들이었어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에서 캠핑 할 분들을 위한 TIP!★


1. 화장실 있을까요?

다행히 있답니다^^
하지만 푸세식 화장실.....ㅠㅠ
화장실에 들어가면 냄새 좀 많이 나고
생전 처름보는 왕똥파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리고 화장실에 세면대 없어요.
그래서 물, 티슈, 물티슈를 충분하게 챙겨가길 바래요.




2. 샤워실은 있을까요?

없어요.(단호)
사막이니까요^^
만약 샤워실이 있었다면
동물들이 한 밤 중에 와서 물을 다 먹고 갈거에요..ㅎㅎ

3. 핸드폰 인터넷 연결이 될까요?

제 경험상 사막쪽에 가면 잘 안터집니다.
그랜드 캐년 근처에 갔을때도 인터넷 안터져서
호텔가서야 가족과 연락했어요.
특히 T-MOBILE은 아예 안터짐..

그냥 사진 많이 찍으시고
함께 간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한국에서 못보는 별 많이 보고 오세용!!




4. 그 외 팁들은요?

- 캠핑 자리에는 바베큐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덕분에 고기를 맘~~껏 구워 먹을 수 있어요! 예압~!

- 쓰레기 넣을 봉지 많이 챙겨가세요.
캠핑장에서 쓰레기 못버리니 차에 실었다가
다른 사막 쪽 휴지통에 버리세요.

- 낮에는 사막이라 덥지만, 밤에는 건조하고 초워서 긴 여벌 옷을 챙겨가야해요.
재밌게 놀러갔다가 감기 몸살 걸려 올 수 있음! 주의!!!


- 밤에 잘 때, 텐트 치고 자면 짱 좋은데
바닥이 너무 울퉁불퉁해서 바닥에 깔 두꺼운 이불이나,
침낭을 꼭 챙겨가세요~

- 개인적으로 사막 캠핑은 1박이 좋은 것 같아요.
일단 몸을 못씻는데 낮엔 더워서 땀이나니 담날 몸에서 냄새가 나고요.

화장실 냄새는 적응 되지만 똥파리들과 그만 친해지고 싶어져요.
그리고 2박 하려면 아이스박스에 얼음 충분하게 챙겨가야해요~
근처에 마켓 있지만 비싸요~


미국 캠핑 여행 추천 장소
'Joshua Tree National Park'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사막 캠핑 정~말 재밌습니다 ㅎㅎ
더 다이나믹한 투어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드라이브만으로도 너~~무 좋았어요.

LA여행, 미국캠핑여행, 조슈아트리 국립공원 하이킹 여행 코스

미국 사막 캠핑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캘리포니아 바다 여행, 캘리포니아 Newport Beach(뉴포트비치)

캘리포니아 여행, LA 여행, 라라랜드로 유명해진 엘모사 비치(허모사 비치 Hermosa Beach)

LA 일상, LA 한인타운 Wilshire blvd에서 영화 촬영 중!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