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미국생활, 미국에서 경험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들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면서 
한국에서 경험해 보지 못하는 것들을 많이 경험한답니다.

한국에서 당연하다고 여겨졌던 일들이
미국에서는 흔하지 않은 일이더라고요.

그래서 다소 당황스러운 일들이 굉장히 많았다던!!!

미국에서 경험한 재밌으면서도 우수꽝스러웠던 일들을 포스트합니다!


미국생활, 미국에서 경험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들




1.한국과 미국의 행정처리 방법

한국에서는 필요한 서류들이 있을 때
전화로는 E-mail이나 팩스로 요청하면 10분 이내에 서류가 도착하고,
인터넷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출력이 가능하죠?

또 사무실, 공공기관에 방문했을 때에도 
매우 빠르게 업무를 처리해주는 모습을 발견하지요.

BUT!!!!!!!
미국은 제가 방금 이야기해준 것과 반대라고 생각하심 된답니다.




'아니 이게 뭔소리....?'
즉, 행정 서비스가 굉장히 느리다는 이야기!

정말 정말~ 정~~~말 느려서 어쩔 때에는 
서류 한 장 받으려고 통화를 시도 했다가
담당자 연결까지 너무 긴 시간동안 기다려야해서 
끊어버리고 싶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이제 아메리칸 라이프에 적응 해야 하니
인내심을 가지며 기다리죠 허허허




얼마전 영사관에서 여권 발급 하러 갔다가 
1시간은 기다렸다는...ㅎㅎㅎ

그래서 느낀건 미국에서 살다보면 
마음의 여유가 생겨서 한인들도 일 처리를 천천히 하나봐요~ㅎㅎㅎ





한국에서 열심히 행정일 하시는 분들
정말 멋집니다!!!!!
그동안 한국에서 정말 편하게 살았어요 ㅎㅎ
다시 한 번 감사함을 느껴요!!




2.미국의 도로 상태는 너무 안좋다.

미국에 살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도로 상태였어요.

LA 한인타운에 중심지인 윌셔대로에 가면 
비오는 날 아스팔트 땅이 꺼져버린 곳은 너무 많았고,




엘에이 도로 곳곳에 움푹 패여있는 구멍들도 발견...
그래서 신랑이 운전하다가 바퀴가 빠질 뻔한 적도 있었답니다ㅜㅜㅜ

정말 위험한 곳들이 많아요!
근데 ...근데..문제는..
이 도로들에대해 보수공사를 잘 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정말 이!해!불!가!




한국이라면 문제가 생기는 도로들에 대해
신고가 접수되면 바~로 사고 방지를 위해 도로 보수공사를 하는데
미국은 ㅠㅠㅠ 

네..미국에서 하기도 하죠
그런데 정~말~ 세월아 네월아~
엄청 늦게 처리를 한다고 해요.




요즘 저희 동네에서 LA까지 가는 FREEWAY에서
도로 확장고사를 하고 있는데
몇년째 하고 있다고해요.

가끔 보면 확장공사를 하고 있는지 의심이 들정도!!ㅋㅋㅋㅋㅋㅋ




3.길거리 노숙자가 정말 많다!

미국에서 캘리포니아 주에 노숙자가 제일 많은건 아시죠?
특히 LA DOWNTOWN에 있는 스키드로우에 
어마어마한 노숙자들이 거주하고 있죠.


그런데 스키드로우가 아니라도
길거리 노숙자들은 여기저기 많이 볼 수 있어요.




제가 사는 동네는 그나마 노숙자가 적은 편이지만
길거리에서 노래하며 돌아다니는 노숙자도 않고
벤치나 잔디에서 자는 노숙자도 많아요.




심지어 저희 아파트에 쓰레기통 뒤지러 오는 
멀쩡하게 생긴 노숙자도 있답니다.

한국에선 보통 역근처에서 노숙자들이 많은데
이 곳은 여기~저기~
맥도날드~버거킹~KFC~스타벅스에도~
노숙자가 옆에서 밥을 먹고 있다는 것!!




하지만 안건드리면 해코지 하는 일들 없지만
조심해야해요~

오늘은 미국에서 경험하는 재밌고도 신기한 일들을 포스트 해봤어요.




한국에서 태어나서 30년을 살다가
미국에서 살아보니 여행 왔을 때와는 다른 부분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다음번에도 재미있느 포스트로 찾아뵐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