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이탈리아 요리 Cioppino(토마토 해산물 스튜) 만들기


이태리 요리 Cioppino(토마토 해산물 스튜) 만들기

신랑과 집콕 생활을 하면서
같이 요리하는 시간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둘이서 역할 분담을 하면서 요리를 하는데
굳이 나누자면 저는 한식, 신랑은 양식 요리가 전문이에요^^

오늘은 신랑이 맛있는 이태리 요리인 Chippino(치오피노)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Chippino(치오피노)는 토마토 해산물 스튜인데요,
이태리에서 만들어진 요리로 알고 있지만,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요리이기도 하답니다^^




-재료-
해산물(새우,홍합,오징어,생선살 등), 토마토 통조림,
마늘, 양파, 당근,파, 파슬리, 사골육수1팩, 피쉬소스,
Chippino 만들어 먹는용 1팩(사실 이건 없어도 되요)






* 이번에는 코스트코에서 사온 치오피노 팩에 들어있는 재료까지 다 넣어서 만들어 먹었어요. 
이 안에 해산물과 그 국물이 들어있어서 따로 Fish stock을 준비하지 않았는데요.





* 피쉬 스톡이나 치킨 스톡이 있는 분들은 스톡을 넣어 사용하시면 되요.

* 저처럼 사골육수를 사용해도 됩니다!

* 싱거울 때 소금으로 간을 해도 되지만,
피쉬소스를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돌아요!




1.냄비에 오일을 넣고 양파와 마늘을 볶아주세요.




2.마늘, 양파 향이 나고 양파가 반투명 색으로 변하면
당근을 볶아주세요.




3.홍합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4.홍합이 익으면 새우도 넣어 볶아줍니다.




혹시 모를 비릿맛 방지를 위해 청주나 와인을 넣어주면 좋아요.





여기에 구입한 치오피노 팩을 다 넣구요~
해산물이 골고루 들어 있고,
국물까지 있으니 요리하기가 편하고 좋았답니다^^




5.팩에 들어있는 육수만으론 부족할 것 같아서
시판용 사골육수 1팩을 부었어요.ㅎㅎ




6.토마토 통조림도 한 통 다 넣어줍니다!

이제 보글보글 끓도록 기다려주세요.
위에 불순물들은 걷어내주시구요~




이렇게 끓이다가 파 송송 넣어 또 끓여요~

간이 좀 심심하다 싶으면
소금보다는 피쉬소스를 넣으면 감칠맛이 난답니다 :)




저는 피쉬소스 2스푼을 넣으니까 딱 좋더라고요!
(참고로 4~5인분 정도 만든 양이에요)




다 만들어 그릇에 담아서
바로 저녁상으로 차려 먹었어요^^




토마토도 듬뿍 들어있고
해산물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치오피노 한 그릇이면
정말 영양 가득하고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샐러드와 마늘빵도 준비해서 먹었어요.

마늘빵은 저번에 만들었던 단호박 식빵에
재료를 넣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만들었구요.



요것은 저번에 만들었던 초코빵이에요^^


뜨끈뜨끈~ 한국의 해물탕 같은 치오피노!
토마토까지 들어가 있어서 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아요~

빵도 치오피노에 푹~ 찍어서 먹으면 짱맛!!




여러분들도 만들어보세요^^
가족끼리는 건강하게 먹는 스튜가 되고,
손님에겐 고급 음식으로 대접해드리는 시간이 된답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