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집에서 무반죽으로 손쉽게 만드는 초코식빵 만들기


반죽기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빵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요즘 집에서 베이킹에 대해 연구 중이에요!

저번에는 생막걸리를 이용해서 초코빵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번에도 무반죽으로 만들어본 초코식빵을 소개할게요!

'무반죽으로 손쉽게 만드는 초코식빵 만들기'

모양을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서
초코빵이되고 초코식빵이 되는 것 같아요ㅎㅎ




저는 집에 식빵이 다 떨어져서
식빵용 틀에 만들었더니 초코식빵으로 나왔답니다!

빵 속에 초콜릿을 한가~득 넣으면 더 맛있는 초코빵이 될 것 같아요.




-재료-
밀가루(중력분)400g, 물337g, 카카오파우더20g, 소금7g,
초코칩80g, 드라이이스트7g

* 마지막 단계에서 빵에 초코칩을 많이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다크초코칩이 없어서 화이트 초코칩을 사용했어요.

* 카카오파우더 대신 핫초코 파우더로 대체 가능해요!

* 저는 강력분이 없어서 중력분으로 대체 했어요!




1.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드라이이스트를 넣어서 녹여주세요.

물이 너무 뜨거우면 이스트가 금방 죽기 때문에
꼭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주세요.




2. 밀가루, 초코파우더, 소금을 넣어서
날가루가 날리지 않을 정도로 섞어주세요.





초코칩은 마지막 공정에서 넣어도 되는데
저는 처음부터 넣었어요.




3.그리고 따뜻한 곳에 1차 발효를 합니다.
저온 발효로 하기 때문에 4시간 동안 발효를 했어요.

치아바타는 45분-30분씩 4~5회 발효인데
초코빵은 장시간 발효를 해봤답니다.









4. 발효된 초코빵을 꺼내서 가스를 빼준 후에
매끈하게 만들어 준 후
식빵용 팬에 넣어준 뒤 30~40분 2차 발효를 시켜주세요.




5. 200도(356화씨)에 예열된 오븐에 30분~40분 정도 구워줍니다.

초코빵이 완성되었어요!





생각보다 많이 부풀지는 않아서
혹시나 빵이 딱딱하지 않을까 걱정했어요.




그런데 빵을 잘라보니~
기공이 가득~가득~
말랑말랑한 식빵이 되었네요!

마치 치아바타나 바게트와 비슷한 모양이구요.
모양은 식빵 모양이에요 호호




초코식빵을 만든 후에
신랑이 아침마다 토스트를 해서 잼에 발라 먹고 있답니다. 🙂




그리고 다음날 저는 초코빵을 이용해서 
바게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다음 포스트 때에는 초코빵으로 만든 바게트 만들기를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