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LA에 있는 전통 그리스 식당 Papa  Cristo's 다녀왔어요.

Phone: (323) 737-2970
Address: 2771 W Pico Blvd, Los Angeles, CA 90006




LA 맛집, 70년 전통 그리스 식당 Papa Cristo's

예전엔 몰랐는데 파파크리스토 주차장이 뒷편이 있어요.
발렛 주차가 가능한데 발렛비를 따로 받지 않아요.




점심시간에 맞춰 방문하니 역시~ 유명한 전통식당인만큼 손님이 많군요.

PAPA Cristo는 그리스식 식료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식당과 상점이 같이 운영하는 곳.




주문 웨이팅이 엄청 길었지만 음식은 금방 만들어 준답니다.

저렇게 랩을 미리 다 만들어서 구워두더라고요.
열심히 일하시는 멋진 분들!




예전에 먹었던 Sizzling Feta and Tomato
역시 이 식당에서 유명한 요리에요

오늘 보니까 손님들이 자이로를 많이 주문하더라고요.
또 메뉴에도 Gyro가 맨 첫번째게 있어요. 
인기가 많아서인지 가격표도 낡아서 안보이네요...ㅋ




아까 주방에서 요리하시던 분도 계속 자이로만 만들고 계셨던 것..
그리고 서빙 나가기 전에 주방 테이블에도 온통 자이로들~


그래서 저희도 Gyro(자이로), Loukaniko pizza 주문했어요.




손님이 워낙 많이 와서 그런지
식당 테이블이 정말 많답니다.

근데 약간 진짜 팁주는 레스토랑 같은 느낌은 아니고요.

패스트 푸드점처럼 자리안내없이 원하는 곳에 앉아서 먹는 식당이라
웨이터들 없는 부담없이 먹기 편한 곳이랍니다.




Loukaniko pizza

피자라서 되게 큰 사이즈인 줄 알았는데 미니미~
너무 귀여워요!

딱 1인분 되는 크기라고 해야할까요?
그리스 피자는 어떤 맛인지 궁금하시죠?

뭔가 화덕에 구운듯한 도우 맛에 
소시지가 완전 잘 익어서 바삭한 식감이라고 해야할까요?
암튼 짭짤하고 맛있는 피자!




Gyro(자이로)

제가 먹고 싶었던 자이로!
그리고 한국에서는 케밥으로 알고 있었는데
실제 이름은 Gyro(자이로)라고 해요.

이름은 생소하지만 생긴건 익숙한 음식!

여기에 요거트 소스도 제공해준답니다.

회전율이 높다보니 그릇도 일회용으로 받았어요ㅋㅋㅋ




자이로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어요.

지중해 음식이라서 독특한 향 때문에 거부스러운 맛이
날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는데 전~혀 노노~!

그리고 요거트 소스에 뿌려 먹으니까 정말 맛있는거있죠!




한국 길거리에서 터키아저씨가 파는 케밥만큼 맛있는 맛!
제가 지중해 여행을 아직 안가봤지만
70년된 Papa Cristo's에 파는 Gyro(자이로) 덕분에
직접 그리스에 가서도 오리지날을 먹어보고 싶어졌어요 ㅎㅎ

피자도 이테리식, 뉴욕식과 다른 맛이라 
가끔 먹어봐도 괜찮겠다는 생가이 들었어요.

하지만 LA에 여행와서 그리스음식을 먹어본다면
Gyro(자이로), Sizzling Feta and Tomato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