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대구 만촌동 수제 젤라또 전문점 Haltavoca(할타보카)

미국에서 자주 즐겨 먹었던 아이스크림 맛을 잊을 수 없지요.


하지만 한국에서 막상 아이스크림을 사먹으려니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집에서 과일 아이스바를 만들어 먹곤 했어요.


그런데 두둥~ 가까운 곳에서 미국에서 먹었던 그 맛이 나는 곳을 발견했어요.


대구 만촌동에 있는 수제 젤라또 전문점 Haltavoca(할타보카)



버스 타고 자주 지나가는 곳이지만, 이 골목까지는 들어와 본 적이 없어서 있는지도 몰랐어요.


그런데 두둥! 지인이 데리고가서 우연히 한 번 먹어보고 반했어요.




근데 할타보카가 무슨 뜻인지 너무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핧아볼까?'라는 뜻이었음............ 오메.......... 

저는 어디 유럽에서 쓰는 아이스크림 단어인 줄 알았당께요ㅋㅋㅋㅋㅋ



이 날 제가 먹었던 맛은 백미, 감귤 요거트 그리고 인기 젤라또 코꼬 비스꼬띠 였어요.


주문할 때 마지막 메뉴 단어 어려워서 코꼬고오비ㅣ쓰꼬또........?! 이거! 주세요!...라고 했네요ㅋㅋㅋ



친구들꺼도 맛보면서 맛있었던 메뉴는 구운 피스타치오, 김천 포도 소르베, 말차 !



거의 다 맛있었다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여긴 또 오고 싶은 곳이에요. 

이미 인스타그램에서는 인기 젤라또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더군요.



여기서 젤라또와 아이스크림의 차이점이 뭘까요?


젤라또는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아이스크림이에요.

과즙, 과육, 우유, 설탕 등을 섞어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서 만들어요.


대신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스크림보다 공기 함유량, 

유지방 함유량이 적어서 밀도가 더 높고 향미가 더 강해요.

그리고 먹었을 때 식감이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워요.


일반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얼어있는 상태라서 딱딱하고 단단하지요.

그리고 공장에서 대량 제작하다보니 그 맛이 젤라또보다는 좋지는 않겠죠?^^

당도 역시 젤라또에 비해서 25%이나 높기 때문에 

당분 많이 섭취하고 싶은 분들은 아이스크림 드시면 되겠어요.^^호호호



다양한 차이들이 있지만, 쫀득쫀득한 맛과 부드러운 맛이 좋은 과일 맛 젤라또를 먹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또 이렇게 맛있는 젤라또 먹으면서 새로운 사실도 알게되고~

일석이조네요. 맛있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미각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집에서 파인애플 아이스크림 만들기

대구 동성로 카페, 아인슈페너가 유명한 오하이오

대구 범어네거리 카페,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