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대구 동구, 국내산 숯불돼지갈비집 대보름

아빠가 친구분들과 모임 장소로 가서 먹었던 곳인데

너무 맛있어서 저희 가족을 데리고 이 곳에 방문했어요.


대보름 숯불돼지갈비


주소: 대구 동구 동호로3길 32

연락처: 053-961-5951




대구 동구에 혁신도시 근처에는 맛집들이 정말 많아요.

제가 좋아하는 베트남 쌀국수, 전라도식 추어탕,

그리고 안동 칼국수까지 다른 지역 명물로 불리는 음식집들도 많이 있어요.


대구 혁신도시 베트남 음식점, 브이비엔

대구 혁신도시 맛집 - 태성추어탕

대구 혁신도시맛집 - 대구 안동국시



그런데 두둥! 국내산 최고급 돈육만을 사용한다는 돼지갈비 집을 발견했네요ㅎㅎㅎ


 

가게 안이 굉장히 크더라구요.

그래서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 있으나,

저녁 시간이 되면 사람이 많아져서 ㅎㅎㅎ 빈자리에 얼른 가서 앉아서 먹어야 할 것 같아요.ㅎㅎ



가족들끼리 방문한 사람들도 있는데, 모임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룸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16~18명정도 수용인원이 가능해 보였어요.



아이들이 와서 즐겁게 놀 수 있는 장난감도 있고, 

미니 오락실도 있어요 ㅎㅎㅎ


아이들은 위한 서비스도 잘 마련되어 있네요^^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보니 메뉴는 딱 단출하게 3가지가 있어요.

저희는 전통갈비 3인분, 양념목살 3인분을 주문했어요.



국내산 최고급 돈육만을 사용하고, 한번도 얼리지 않은 신선한 냉장육만을 사용한다는 대보름 고기집! 


한 번 기대해봅니당 ㅎㅎㅎㅎ



밑반찬은 상추, 상추무침, 샐러드 종류가 많이 제공이 되요.

쌈무도 직접 담궛더라구요. 

그리고 잡채, 동치미, 곤약샐러드 그리고 양념게장까지!!!



꺄아아 고기집에서 고기만 먹는게 아니라 반찬까지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먼저 양념목살 먼저 먹어볼려구요^^


국산돼지고기라서 시중에 파는 수입품과는 다르게 

맛이 구수하고 육질이 부드러웠어요. 



그래서 뒷맛의 구수함을 느끼면서 국산 고기에 대한 맛을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양념도 짜지 않았어요.



상추에 싸서 먹을 때 국산 마늘도 넣었는데 마늘도 많이 맵지않더라구요.



쌈무에도 싸서 먹어보고 그냥 먹어봐도 맛은 굿굿!



목살 먹고나서 전통갈비도 구워먹어봐야죠?



목살이 완전 부드러운 맛이었다면 

돼지갈비는 갈비의 쫄깃쫄깃함과 씻는 맛이 느껴져요.

역시 국내산 돼지고기라서 갈비를 먹을 때에도 구수함이 살아있군요.



돼지갈비도 상추에 싸서 먹었고, 반찬도 같이 먹으니까 짱맛!

그리고 그냥 고기만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어도 느끼하지않고 맛있어요.


둘다 맛있지만 목살 2인분을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하하하하


오랜만에 맛있는 고기가 그냥 입으로 들어가네요!!


고기만 먹고 가기에는 아쉬워서 된장찌개 2인분과 냉면을 주문했어요.



역시 고기를 먹고나면 된장찌개나 냉면으로 마무리를 해야죠~~!



냉면은 고기 육수와 동치미 육수 맛이 어우려져요.

그리고 고기집에서 냉면을 시키면 왠만하면 

요즘엔 계란이 나오지 않는데 지단으로 제공이 되니까 

국수랑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깔끔하게 좋더군요.


맛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맛집을 발견한 것 같아서 너무 기뻐요.>_<


오늘도 맛있는 양식을 먹을 수 있어서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대구의 깊은 맛을 내는 국물 요리

대구 시내에 숨겨진 맛집 명소

대구 경대병원역 맛집, 시내한식집, 일미순두부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