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코로나19로 대기오염이 줄어 깨끗해진 LA다운타운의 모습


코로나19로 대기오염이 줄어 깨끗해진 LA 다운타운의 모습

엘에이 한인타운 동네에만 볼일이 있어서
한타와 한타 근처에 지나갈 때 찍은 사진을 보여드렸는데요.




엘에이 다운타운에 잠시 가야할 일이 생겨서
간 김에 LA DOWNTOWN의 모습이 어떤지 사진으로 찍어왔어요.




이 곳은 한인타운에서 다운타운으로 가는 길이에요.

구글 네비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가라고 하길래
의아했어요.

지금 차들이 안다녀서 로컬로 가도 빨리 도착하는데 말이죠.




알고보니 도로 공사들을 하고 있어서
길을 막은 곳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코로나19 때문에 차들이 많이 다니지 않으니까
이때 도로 공사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코로나19로 Stay at home 명령 때문에
다들 집에만 있으니
대기오염 지수가 정말 낮아진 것 같아요.




엘에이 공기가 너무 좋아졌어요.
창문을 열면 늘 먼지 냄새가 났었는데
요즘엔 깨끗한 공기가 스멜~

캘리포니아에 따뜻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차 안에 있는 저 역시도 밖으로 뛰어 나가고 싶었어요ㅠㅠ




안타깝게도 노숙자 촌은 아직 많이 있었고,
매일 이 길을 다니는 것은 아니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노숙자 쉘터도 수용인원이 꽉 차있다보니
길거리 노숙자들은 갈 곳 없이 계속 거리 생활을 하는 것 같아요.

미국에 이런 노숙자 문제들이 얼른 해결 되면 좋겠어요.




엘에이 다운타운 중심지에서 벗어나 있는 곳인데요.
거리에 사람들이 많이 걸어다니지 않더라고요.






이 곳도 공사현장이 곳곳에 있었어요.

그리고 웃통 벗고 운동하는 사람들.... 몇명 봤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ㅠㅠㅠ ㅋㅋㅋㅋㅋㅋ




걸어다니는 사람들은 마스크를 쓰고 있었고,
지나가면서 맛있는 Salt&Straw 수제 아이스크림집도 봤어요..

넘나 먹고 싶은 맛있는 아이스크림 가게인데
저는 Social Distance 기간이 끝나고 나면
방문해보려구요!




참고로 라치몬트에도 Salt&Straw 가게가 있답니다!

▼ Salt&straw 아이스크림 후기 ▼



이 근처에 Blue Bottle 커피숍도 있어요.

▼ Blue Bottle Coffee 후기 ▼






LA다운타운에는 이곳 저곳 맛집과 커피숍들이 많아요.

코로나19가 얼른 종식되어서 다시 커피숍에 가서
커피 한 잔 마시고 싶네요 ㅠㅠ

엘에이, 오렌지카운티는
Stay at Home 명령이 5월 15일 까지인데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면 좋겠어요.

그리고 일자리를 잃은 분들이 다시 취직이 되고,
사람들이 밖에 나와서 자유롭게 생활 할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오길 기도해요.

모두 함께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기도합시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 미국 캘리포니아 코로나 상황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