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집에서 티벳버섯 키우기, 요거트 만드는 방법 1일차


집에서 티벳버섯 키우기, 요거트 만드는 방법 1일차

사람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항생재를 만들어주고,
위장, 대장, 십이지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등등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티벳버섯 유산균'




미국에서는 Kefir(케피어) 유산균이라고 불려요!
이 티벳버섯 유산균을 집에서 키워서
스무디로 많이 마시더라고요.

유투브로 검색을 해봐도
많은 미국 사람들이 집에서 티벳버섯을 키우는
영상들을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 저도 주변에 있는 한인분을 통해서
티벳버섯 유산균을 분양 받았어요!!! +_+

꺄아~~

대학생 때 친구가 분양해 줬던 유산균으로
집에서 계속 요거트를 만들어 먹었던 기억이 나요.


예전 기억을 되살려서 티벳버섯 유산균 키우기! 시작해볼까요?


집에서 티벳버섯 유산균 키우기! 분양받은 유산균 DAY1




분양 받은 티벳 유산균이에요.
약 3큰술 정도의 양이에요.

 분양 받은 티벳 유산균에 우유를 부어서 키울거에요.




1. 1큰술씩 총 3병을 만들었고
각각 다른 곳에 보관을 해서
어디에서 가장 잘 자라는지 실험해봤어요.

용기를 소독해야하는데,
저는 끓는 물을 용기에 부어서 한번 씻어주었어요.




처음에는 아이스크림 통에 넣었다가
플라스틱 보다는 병에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병으로 다시 옮겼답니다.




2. 우유를 붓는데 티벳 유산균의
약 3~4배 정도 되는 양의 우유를 부어줘요.




3. 위에 통풍이 잘 되는 뚜껑을 덮어야 해요!

저는 키친타올을 씌우고 구멍을 뚧어서 
고무줄로 고정시켜놨어요.
그리고 상온에서 24시간 동안 실내 배양을 합니다.

제가 아까 각각 다른 곳에 두어
배양 속도를 관찰하겠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어디에 둘지 고민을 하다가
일단 애기 젖병 소독기 기계가 따뜻하니까
소독기 기계 위에 한 병.




그리고 주방 바 위에 한 병.




마지막 한 병은 냉장고 위에 두었어요.

지금은 농도가 생우유 그대로인데
24시간 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지 너무 궁금하네요!

그럼 24시간 후에 이야기를 다음 시간에 포스트 할게요!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 동충하초 버섯 키우기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