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해외에서 아기 100일 준비하기, 셀프 백일 준비하는 방법


해외에서 아기 100일 준비하기, 셀프 백일 준비하는 방법

100일 동안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줘서
너무너무 고마운 우리 다니엘 :)




그런데 코로나19로 인해서
펜시문구점이 문을 닫아버렸네요...
아마존으로 코스프레 장식들을 주문 할 수 있지만,
배송 기간이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왕 이렇게 된 거
제가 다~~~~~ 준비했답니다 ㅋㅋㅋㅋ




"다니엘! 들었지????
너의 백일상은 엄마가 90% 준비하는거야!!"

여기서 나머지 10%는
같은 동네사는 교회 언니에게 빌린 흰 식탁보,
구입한 과일, 받은 선물들로 꾸민 것들..
그리고 인터넷 서치로 얻은 정보들이에요 ㅎㅎㅎㅎ

혹시 저처럼 해외에서 아기 백일상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면 좋겠어요.




-해외에서 아기 100일(백일) 준비하기-

1. 백일상 준비
2. 백일촬영 준비

저는 백일상, 백일촬영 둘 다 집에서 하기로 했어요.

특히 백일 촬영은 집앞 마당에서도 몇 장 찍으면 되겠더라고요.




1. 백일상 준비

1) 인터넷으로 자료 모으기

일단 인터넷에 '셀프백일상'을 치면
대여업체들이 백일상을 꾸며놓은 사진들을 많이 올려놓았어요.

다른분들이 대여 업체를 통해서
집에서 백일상 준비를 한 것도 볼 수 있구요.

인터넷 검색들을 통해서 사진을 스크랩 한 뒤에
마음에 드는 컨셉을 잡아봤어요.




2) 가렌더 만들기

보통 가렌더(족자)를 한문으로 표시하던데
저는 영어로 'HAPPY 100TH DAY'로 만들기로 했어요.

MS Word를 이용해서
A4용지에 맞게 타이핑을 쳐서 출력했고요.




보통 에코백을 활용하시던데
지금 미국은 코로나19로 아무데도 못가서 사는거 아시져..?ㅠㅠ
집에 색지도 없어서 저는 흰 A4용지에 뽑았어요.

아랫 부분은 뽀족하게 나오게 자르고요.
위에 부분은 집에 나무막대기와 실을 활용해서
가랜더를 완성 했어요.

사진 찍을 벽 배경이 살짝 연분홍색이라서
가랜더가 흰색이어도 이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 100일 촬영 옷 고르기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에서 옷을 오더해도
늦게 배송이 된다고 하길래
100일이 지나고 나서야 옷들이 도착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집에 있는 옷 중에 젤 깔끔한 옷으로 입혀서 사진을 찍자고 생각했는데




사촌언니가 다니엘 100일 선물로 옷을 보내줬어요!
그것도 100일 다되어가는 시점에!!!!

덕분에 이 옷들로 100일 촬영을 했답니다 :)

고마워요 언니!!





3) 백일 토퍼 만들기

온라인에 나와있는 도안을 출력해서 만들었어요.

글씨에 맞춰서 깔끔하게 자른 후에
집에 꼬치 먹을 때 쓰는 꼬챙이를 이용해서
나중에 꽂을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4) 발바닥 액자 만들기

이 아이템은 제가 반드시 해야 겠다고 생각한 거에요.
나중에 아기가 크면
아이 책상에 둬도 이쁘겠다는 생각이 들던데요!!^^

먼저 출산 때 발도장 찍었던 종이를 스캔해서
명암을 조절한 후에 흑백으로 뽑았어요.




보통 인터넷에 있는 글씨체를 다운받아서 만들던데,
저는 캘리그라피를 배워서
직접 제 손으로 글씨를 썼어요.

3~4장 정도 만들어서
제일 잘 만들어 진 것으로 액자에 끼워 넣었답니다^^

연습 한 흔적이에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캘리그라피를 한국에서 배워 와서
미국에서 이런 작업을 할 때 훨씬 수월하답니다^^




이건 기타사항으로 꾸민 것!
혹시나 테이블에 허전함이 남아 있을까봐
셋팅을 해보고 빈 공간에 채워주려구요^^

일단 프린터 해서 꾸밀 수 있는 것은 요정도에요!




나머지 준비물은
아기 인형, 백일 반지와 팔지, 화분, 양초에요.

집에 있는 아이템들을 활용해서 할 것이라
딱 요정도가 적당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어머님이 선물로 주신 그릇위에
떡을 넣었어요. 정말 이뻐요^^




5) 집에서 떡 만들기

저는 결혼 전에 한국에서 떡을 배웠어요.
그 덕분에 이번에 백일상에
제가 만든 떡을 올려 놓았답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한국에서 떡 배워오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보통 백일상에 올라가는 대표적인 떡은
백설기, 오색떡, 팥떡인데요.




그 외에 인절미 떡도 만들어도 되더라고요

집에 생팥이 없는 관계로..
저는 백설기, 오색떡 그리고 인절미를 만들었어요 ㅎㅎㅎ




떡 만들기 레시피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아기 100일 준비, 떡 만들기 레시피▼




열심히 준비한 100일상!

어떤가요? 이쁜가요?

다니엘 100일 축하해 :) 
예수님의 자녀로 건강하게 믿음안에서 자라렴!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