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미국마트 장보기, 미국 남미 대형마트 El Super, 숨은 한국식품 찾기

미국마트 장보기, 미국 남미 대형마트 El Super


엘에이, 오렌지카운티에는 남미 사람들(특히 멕시코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거 아시죠?
그래서 Taco 음식이 유명하고 또 남미 음식들도 유명하죠 🙂




저희 부부도 남미 음식을 좋아해서
종종 남미 마트에가서 재료들을 사와서 요리해서 먹곤 한답니다.

미국에 살고 있는 남미 사람들에겐 남미식 코스트코라고 여겨질 정도로
인기가 많은 미국 남미 대형 할인마트 El Super Market!


오랜만에 저희 부부도 타코 재료를 사러 남미 마트에 다녀왔어요~~





미국마트 장보기, 미국 남미 대형마트 El Super


코로나 사태 이후로 남미 대형 마트들도 
소독을 굉장히 철저히 한다고해요.

또 남미 마트이지만 한국 식품들도 있는 거 아시나요?ㅎㅎ




오늘 포스트를 일다보면 
남미 마트에 팔고 있는 한국 식품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입구부터 물티슈가 있고 알코록 소독제가 마련되어 있던 El Super!




입구에 들어가면 빵집이 나온답니다.
와.. 케익들 좀 보세요^^

정말 이쁘죠?




한번 먹어보고 싶지만
남미 케이크들은 정말 달데요~ㅋㅋㅋ

제 몸의 당을 생각해서 안사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 대신 너무 이뻐서 사진은 많이 찍었어요 ㅎㅎ




빵 종류도 정말 많아요!

사먹어 보고 싶은데... 당 걱정...ㅋㅋㅋㅋㅋㅋㅋㅋ
신랑과 저는 요즘 건강식으로 먹으려고 노력중이므로
빵도 패스~




너무 맛있어 보여서 사진 찍으며 만족하기 ㅋㅋㅋㅋ

여기 스마일 쿠키도 넘넘 귀엽죠!ㅎㅎㅎ




남미 마트 El Super에는 야채와 과일 가격이 저렴해요 ㅎㅎ
다 싼건 아니지만, 세일하는 품목들이 정말 많답니다.ㅎㅎ

집에 메일로도 종종 세일 품목 광고지가 날아와요~ㅋㅋ 




당근도 2봉지에 1달러도 안하고,
오이 5개 1달러,
파인애플도 커다란게 2달러도 안함..

오렌지 2파운드에 99센트
아보카도 3개 99센트 등..

그 덕분에 오랜만에 실란트로를 왕창 샀어요 ㅎㅎ




실란드로는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쌀국수에 넣어 먹는 그 고수에요!!ㅎㅎㅎ

실란트로를 왕창 사면 
집에서 동남아 음식이랑, 남미 음식을 해먹기에 정말 좋아요~
쌀국수, 타코, 세비채 등등 ㅎㅎ




남미 마트라서 히스페닉 사람들이 대부분 쇼핑을 하고 있구요.
저희 처럼 동양인은 거의 없어요 ㅋㅋ
그래서 히스페닉들이 저희를 신기하게 봐요 ㅋㅋㅋㅋ

[남미 마켓에서 보이는 이색적인 식료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사탕수수로 만든 설탕 덩어리

설탕을 덩어리 모양으로 파는데 집에서 강판에 갈아서 먹으면 된답니다.ㅎㅎ

저는 두 덩이를 샀어요!
집에 가져와서 요리 할 때 설탕을 깨서 써봤는데
너무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사탕수수 즙 짜서 먹는 기분이었어요ㅎㅎ
진짜 후뤠쉬~한 설탕 맛!

그리고 코코넛 밀크+원두커피+설탕1t 섞어서
쉐킷쉐킷 해서 먹었는데

동남아시아에서 먹는 커피 맛이 났어요!!





2. 남미 음식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소스들

또 다른 코너에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소스들이 있어요.
제가 이 중에 먹어본 소스는 5가지 정도 밖에 안된답니다.ㅎㅎㅎ

그것도 신랑이 알려줘서 알게 된 소스들이에요 ㅎㅎ
남미 소스들은 정말 맛있어요^^
 



처음엔 좀 갸우뚱 하다가도 계쏙 먹으면 중독적인 맛이랍니다 ㅎㅎ 
이젠 집에서 파전도 쓰리랏차 소스에 찍어 먹고
피자를 먹을 때에도 남미 핫소스를 뿌려 먹어요 ㅋㅋㅋ




3. 다양한 향신료들

인도에도 향신료가 다양하듯이 남미도 다양한 향신료가 많은 것 같아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정말정말 많아서 뭐가뭔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향신료 살 일이 있을 때에는 공부를 좀 하고 가서 사러 가야해요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양고기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큐민을 사서
코로 엄청 들이마셨는데 냄새가 넘 독해서 토할뻔 했다능 썰...




4. 다양한 고추들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고추를 말려서 파는게 많아요!

우리나라 청양고추보다 더 매운 고추들이 많은데
여기 사는 한인들 중에서 남미 고추들을 사서
집에서 갈아서 한국 고추가루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할라피뇨에 대해 잘 알면 한국고추가루를 
비싼 돈 주고 안사고 저렴한 남미 고추가루 사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5. 다양한 타코들

타코 랩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종류별로 다양하게 있답니다.

우리나라 소면, 중면, 대면, 칼국수, 우동국수
뭐 이런식으로 나누는 것 같은???!

저는 코스코에 파는 타코 랩을 사먹는데
타코 랩도 공부를 좀 해서 여기서 맛있는 제품으로 구입해도 좋을 것 같아요~




6. 다양한 남미 음료수들

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탄산 음료만 있는게 아니에요.
물론 그 탄산음료들도 많이 있고, 우리가 마시는 것보다 훨씬 달게 나와요 ㅋㅋ

그래서 코스코에가면 멕시코 코카콜라로 팔기도 해요~
엄~청 달아요 ㅋㅋㅋ




남미사람들이 좋아하는 음료수는 정~말 다양하게 많아요 ㅎㅎ

색깔도 완전 다채로워서
꼭 어릴때 사먹던 불량식품 음료수 같이 생겼어요 ㅎㅎ

마셔보면 느끼겠지만 정말 달아요.
달아달아 정말 달아~




7. 다양한 콩 통조림들

콩 통조림들이 맛있어요 ㅎㅎ

하지만 El Super 외에도 
코스코나 전단지에서 세일하는 마트에서 구입해도 된답니다.




8. 그리고 한국식품!!!!!!

사실 남미 마켓에 한국 식품이 있을 것이라곤
상~상~~도 못했어요!

왜냐하면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이 남미에 훨씬 더 많기 때문에
한국 음식이 인기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따악~!
한국 라면을 팔고 있더라고요 🙂

원래는 한국과자랑 라면 종류들이 더 많았는데
이번에 쇼핑 갔을 때에는 육개장 라면밖에 못봣어요^^





하지만 카트에 육개장 라면을 담아가는 히스페닉들을 보면서
괜히 제 마음이 뿌듯해지는거 있죠?ㅎㅎㅎㅎ

다른 히스페닉 마켓에 비해서 너무 쾌적하고 
위생적으로도 너무 깨끗하고 직원들도 친절한 El Super!




영어하는 직원들도 많아서 외국인들이 장을 보기에도 너무 편해요~

El Super 물건들이 저렴한 이유는 
코스코처럼 물건이 종류가 다양하지 않지만
코스코처럼 선택과 집중으로 팔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고기는 안먹어봤지만 고기 코너에도 줄이 많았어요.




저희는 안샀지만, 사람들이 많이 줄을 서서 사먹는 것을 보면
괜찮다는 거겠죠?




남미 치즈들도 팔고 있고,
바로 사먹을 수 있는 세비채 종류들도 많았어요.
살사 소스도 만들어서 팔고 있고요 🙂




요건 약간 우리나라 마트에
반찬코너 같은?ㅋㅋㅋㅋ




남미 식품이 가득한 El Super 대형마트!

맛있는 타코와 남미음식을 집에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El Super에 가셔서 구입하세용~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미국 마트 장보기 생생리뷰 ▼


미국에서 알뜰 쇼핑하기, 코로나 이후 다시 오픈한 Marshalls 매장 모습은 어떨까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