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아삭한 식감이 일품, 콩나물밥 황금 레시피

아삭한 식감이 일품, 콩나물밥 황금 레시피

 

봄봄~ 봄이왔어요~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면

나물 요리가 먹고 싶어진답니다!

 

오늘은 아삭아삭~ 콩나물을 이용해서

맛있는 콩나물밥을 만들었답니다.

 

 

 

지난번에 숙주를 키워서 숙주볶음을 해먹었는데

다음에는 집에 메주콩(Soy bean)으로 콩나물도 키워 먹을까 싶어요!!

 

😃 집에서 숙주 키우기 보러가기 😄

 

집에서 6일동안 녹두콩으로 숙주 쉽기 키우기!

 

집에서 6일동안 녹두콩으로 숙주 쉽기 키우기!

남들이 다 콩나물을 키우고 있을 때 저는 숙주를 키웠어요 ㅋㅋㅋㅋㅋㅋ 숙주가 콩나물 보다는 키우기가 더 수월하다고 들었어요. 육아 중이기에 콩나물에 신경을 잘 못쓸 것 같아서 쉽게 키울

myungshinohh.tistory.com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콩나물 밥!

여기에 고기까지 볶아서 얹어 양념장에 비벼먹으니

최고 환상의 맛을 자랑하지요!

 

아삭한 식감이 일품, 콩나물밥 황금 레시피

 

-재료-

콩나물 한봉지, 간고기 한덩어리, 쌀.

 

-고기양념: 마늘1큰술, 파1큰술, 진간장1큰술, 국간장1큰술,

설탕1큰술, 액젓1/3큰술, 후추 1/2작은술

 

-양념장 양념 : 마늘1큰술, 파5큰술, 진간장 3-4큰술,

설탕2큰술, 액젓1큰술, 매실청1큰술,  고추가루2큰술,

참기름1큰술, 깨소금1큰술.

 

 

 

* 콩나물 끓인 물로 밥물을 지을 거기 때문에

물을 버리지 마세요!

 

* 소고기가 없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양념장만으로도 맛있는 콩나물밥을 먹을 수 있어요!

 

* 기본 양념장 외에 강된장 양념장이나 달래 양념장을

넣어서 드시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한국 마트에서 한봉지에 1불 좀 넘게 주고 샀어요.

구입 후 이틀이 지난 후에 다듬었는데

약~간 시들한 부분이 있네요.

 

나물 종류는 구입 후 바로바로 먹어야 겠어요!

 

 

 

 

1. 콩나물을 데칠 물을 냄비에 넣고, 소금을 톡톡 뿌려려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콩나물을 넣고 5분 정도 데쳐주세요.

 

 

 

콩나물을 건져내고, 데친 물은 버리지 말고

밥을 지을 때  이 물을 사용해요.

 

 

 

2. 쌀을 다 씻고나서 인스턴트팟에 쌀을 넣어주세요!

 

 

 

콩나물을 데친 물을 넣어서 물1:쌀1로 비율을 맞추어

취사를 시작합니다!

저는 일반 Rice 모드로 했어요.

 

*인스턴트 팟 황금 요리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3. 간 소고기에 양념장을 넣어서 10분정도 재워주세요.

 

 

 

밑간 해둔 소고기를 팬에 기름 없이 볶아주세요.

양념장으로 비벼서 먹을거기 때문에

소고기에 양념은 조금만 한 상태에요!

 

 

 

4.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양념장도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면 훨씬 더 맛있어요.

 

 

 

밥이 다 되었어요~~ 콩나물 냄새가 쌀에도 베어있어서

너무너무 맛있는 냄새가 난답니다.

 

 

 

밥 위에 데친 콩나물을 얹고,

볶은 소고기도 얹으면

간단한 콩나물밥 완성!!

 

 

 

고기 없이 양념장만 비벼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 고기가 있으시다면  더 맛있는 콩나물 밥을 먹을 수 있답니다~

 

 

 

양념장을 콩나물 밥에 듬~뿍 부어서

비벼 먹어요~~

 

 

ㄴㄴ

 

간단하게 반찬도 준비하구요.

콩나물밥에는 김치나 깍두기는 필수 반찬인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시원한 맛을 내줄 야채!

저희집 단골 메뉴랍니다.ㅎㅎㅎㅎ(별거 없죠 ㅎㅎ)

 

 

 

어릴적에 엄마가 해주시던 콩나물밥 생각이 난답니다.ㅎㅎ

먼나라에서 이렇게 한국 음식을 요리해 먹을 수 있다는게

얼마나 감사한지요~

 

모두들 콩나물 밥 맛있게 드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INSTANT POT(인스턴트 팟) 황금 레시피 보러가기 😁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취나물밥 맛있게 만들기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취나물밥 맛있게 만들기

요즘 Instant Pot(인스턴트 팟)으로 요리 하는 취미에 빠졌어요~ 한동안 아기 돌보느라 간단한 요리만 해먹다가 먹고싶은 한국 음식들이 잔~뜩 생각이 나는거 있죠!! 코로나 팬더믹 때문에 집에만

myungshinohh.tistory.com

강황의 효능 알고 먹기! 맛있고 몸에 좋은 강황밥 만들기

 

강황의 효능 알고 먹기! 맛있고 몸에 좋은 강황밥 만들기

맛있고 몸에 좋은 강황밥 만들기 Turmeric이 한글로 강황이지요. 투메릭 가루가 몸에 좋은것은 이미 다들 알고 있지요? Turmeric(강황)의 효능 1. 소화불량개선 강황에 함유된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촉

myungshinohh.tistory.com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맥반석 계란 제대로 만들기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맥반석 계란 제대로 만들기

요즘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에 다시 푹~빠져버렸어요. 아기 이유식, 국, 죽, 보쌈, 찜 등 모든 요리가 다 가능해서요! 육아하는데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요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Instant Pot(

myungshinohh.tistory.com

맛있고 몸에 좋은 소고기야채찜 초간단 레시피

 

맛있고 몸에 좋은 소고기야채찜 초간단 레시피

맛있고 몸에 좋고 초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소고기야채찜! 원래는 차돌박이찜으로도 유명한 요리이지만 얇게 썰린 아무 소고기 부위를 사용해도 맛있기에 여러분들을 위해서 레시피

myungshinohh.tistory.com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