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취나물밥 맛있게 만들기

요즘 Instant Pot(인스턴트 팟)으로 요리 하는 취미에 빠졌어요~


한동안 아기 돌보느라 간단한 요리만 해먹다가
먹고싶은 한국 음식들이 잔~뜩 생각이 나는거 있죠!!

코로나 팬더믹 때문에 집에만 있어야 하는 일상~




요 Instant Pot(인스턴트 팟) 덕분에
집에서 맛있는 한국음식도 미국에서 해먹고!!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

요즘 한국에서도 Instant Pot(인스턴트 팟)이 인기라죠?ㅎㅎ

갖고 계신 분들은 왜 인팟이 미국에서 열광했는지
다들 공감하실 것 같네요ㅎㅎ




오늘은 Instant Pot(인스턴트 팟)으로 건취나물을 이용해서
맛있는 취나물 밥을 만들었어요.

건나물 요리들을 인팟으로 하면 정말 잘 된다고들 하던데,
사실이네요 ㅎㅎ

Instant Pot(인스턴트 팟)요리, 취나물밥 맛있게 만들기




-재료(6인분)-

마른취 불려서 한덩이
간장3, 들기름2, 마늘가루 조금
쌀 5컵

양념장 만들기
다진마늘 1/2, 다진파 1/2컵,
매칠청1, 고춧가루2스푼, 참기름1스푼, 액젓1스푼,
통깨 1스푼, 진간장 1/3컵(파가 잠길 정도로만)





*마른 취나물 불리는 방법

1.냄비에 물을 끓이고 취나물을 넣어서 20분간 끓여주세요.
2.불을 끄고 20분간 그대로 두세요.
3.찬물로 씻어주세요.

-순서-




1.취나물에 분량의 간장, 참기름, 마늘가루 톡톡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2.깨끗하게 씻은 쌀을 인스턴트 팟 용기에 넣고,
버무린 취나물을 위에 얹어주세요.

물 양은 평소처럼 쌀:물=1:1로 했어요.




3.뚜껑을 닫고 압력 쪽으로 추를 옮긴 후
일반 Rice로 해주세요!

잡곡으로 선택해도 되지만,
일반 밥으로 선택해도 충분히 맛있어요.




압력을 빼고 짜잔~ 맛있어보이죠?

골고루 섞어서 그릇에 담으면 완성!




양념장도 미리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오늘 밥은 밥도둑 취나물밥이랍니다😆




신랑이 너무 맛있어했구요. 
저희 둘다 두그릇씩 먹었어요😆




인스턴트팟이 아니라도 일밥 밥솥이나
냄비 밥솥으로도 맛있게 만드실 수 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명신의 맛있는 요리 레시피 ▼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