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신미국음식 New American Cuisine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정말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었어요!


태국, 일본, 필리핀, 브라질, 카리비안, 아르메니안, 그리스 등 


역시 다인종 국가여서 그런지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많답니다^^


LA 맛집, 아르메니아 빵집 'Sasoun Bakery'


LA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음식의 풍요 중에 제가 발견한 새로운 음식은! 신미국음식이랍니다^^ (New American Cuisinie).



신 미국 음식이요? 그게 뭐지요? 


저도 몰랐어요. 제 친구들도 몰랐어요. 미국친구도 몰랐어요~~ 하하하하



이유는 미국음식은 그냥 미국음식이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미국음식은 전부터 있었는데 잘 정의가 안 되어서


사람들이 잘 몰랐던 것 같아요 (미국친구들도 잘 모르니까 ㅎㅎㅎ).



그러면 신미국음식이 뭔지 배워볼까요?


신미국음식 또는 현대미국음식은 1980년대 고급레스토랑들이


전통 미국 음식을 다른 나라요리들과 합쳐서 퓨전요리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더 나아가 분자요리도 추가해서 더 맛있는 신미국음식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유튜브 영상이 신미국음식의 들을 보여줍니다.


유튜브에 나온 고급음식외 말고 다른 신미국음식들의 예로는


햄버거 소스를 멕시코, 일본요리 소스를 사용해서 만들거나 바베큐를 다르게 만드는 것등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전통 미국 요리를 다른 나라 요리와 합쳐서 더 맛있게 만든 것입니다. 


요즘 뜨는 수제햄버거, 수제피자도 신미국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미국에 있을 때는 브런치집들이 신미국음식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신미국음식 고급레스트로랑은 못 가보았네요 ㅠㅠ



하지만 제가 간 그러브 레스토랑이 LA에서 잘 나가는 신미국음식점이라고 하네요.


LA맛집, 미국식 요리 맛보기 'Grub Restaurant'




저는 신미국음식이 맛있지만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여러가지 음식을 먹는 것은 맛 잇는 음식을 넘어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해 배우게 해주고


다른 나라에 대해 궁금하게 해주니까 한국에도 전문 신미국음식점들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그 동안 저는 집에서 한번 신미국음식을 연구해보겠습니다 ^^ (구글, 유튜브야 나에게 힘을 줘~)


출저: https://en.wikipedia.org/wiki/New_American_cuisine


건강한 과일, 아보카도 이야기


세계에서 제일 더운 곳은 어디일까요?


여름철 과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