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오븐에 구운 감자 베이컨 말이

오늘도 맛있는 디저트 타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브런치 메뉴로도 괜찮은 요리!

'감자 베이컨 말이' 입니다.




감자를 으깨어서 베이컨에 돌돌~ 말아서 먹으면 되는데요.
오븐에 구웠더니 베이컨 기름도 쫘악~ 빠지면서 더 맛있어요!

추가로 깻잎도 넣었더니 향이 솔솔 나고 베이컨의 느끼한 맛을 없애주네요.




- 준비물 -

감자 5개, 베이컨 9줄, 깻잎 5장, 마요네즈 1스푼, 후추 조금, 파슬리 가루
(베이컨의 짠 맛 때문에 소금은 따로 준비하지 않았어요)




1. 감자를 깍뚝썰어서 그릇에 담고 랩에 씌워 전자레인지에 10분동안 돌려주세요.

*전자렌지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저희집 전자렌지로 8~9분 데워도 잘 안익었어요. 
그래서 저는 꼭 10분 데워요!




2. 다 익은 감자를 으깨어주고, 후추와 마요네즈 1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3. 감자 위에 깻잎을 싸주시고 그 위에는 베이컨을 말아줍니다.

깻잎 향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베이컨만 싸주세요~


4. 마지막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고 16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동안 구워줍니다.
감자는 이미 익었기 때문에 베이컨만 익으면 되요.


오오 완성된 모습이에요. 베이컨의 기름이 쫘악~~ 빠진 모습이네요.
너무 뜨거워서 식은 후에 먹었어요.


감자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이렇게 다양하게 있다는 것에 감사하네요.
그리고 정말 맛있는 요리라서 더 기뻐요!



오븐이 없으시면 후라이팬에 하시면 되구요.
귀찮으시면 전자렌지에 뚜껑 덮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ㅎㅎ

모두들 맛있는 간식 먹으며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미니 생크림 롤 케이크 만들기

부드러운 감자 칩 만들기

베이글 연어 피자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