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선생 양념치킨 소스로 땅콩 떡강정 만들기

겨울은 길거리 음식의 계절이죠?


떡볶이, 순대, 오뎅, 붕어빵, 호떡에 떡강정, 닭강정까지~~


처다만 보며 지나가다 보면 음식 유혹을 참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저는 오늘 참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결심했지요.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이 밖에 음식보다 훨씬 맛있다는 걸 아니까요^^


오늘은 집에서 맛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식!


가래떡을 이용한 맛있는 '땅콩 떡강정'이에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지요!


*저는 떡볶이 떡이 집에 없어서 떡국 떡으로 대체했어요.

그런데 훨씬 더 부드럽고 맛있네요^^



< 백선생 양념치킨 소스로 땅콩 떡강정 만들기 >






- 준비물 -

슬라이스된 가래 떡 4컵, 다진 아몬드



- 양념장 재료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간장 반큰술, 올리고당 3큰술, 

설탕 2큰술, 물 2큰술, 케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소금 1큰술

(원래는 백선생 양념치킨 비법 소스인데, 맛을 보면서 양을 조금씩 바꿨어요^^)





1. 저는 냉동실에 있는 가래 떡이라서 물에 담궈두었어요.

그리고 금방 녹게 하려고 전자렌지에 4분 데웠어요.

체에 걸러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4cup정도 양으로 만드니까 간식용으로 2~3명이서 먹기에 좋아요.





2. 양념장 재료를 다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10분 정도 숙성시켰어요.

30분 정도 숙성 시키면 더 맛있어요^^





3.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약불로 떡을 넣어주세요.


겉면이 바삭하게 익을 정도로 익혀주시면 되요.

너무 오래 튀기면 떡이 녹으면서 모양이 망가져요!

적당~히 튀겨졌다 싶으면 꺼내주세요.





4.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후라이팬에 붓고 약불로 잠시 끓여주세요.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튀긴 가래떡, 다진 아몬드를 넣고 섞어주세요.

약불로 양념을 졸이면서 떡에 골고루 섞이도록 해주세요.


양념이 잘 입혀졌으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주세요.




오~ 이거 양념치킨 소스 짱이에요.

밖에서 사먹는 닭강정, 떡강정 소스보다 더 맛나는걸요?

저는 기존 레시피보다 마늘을 좀 더 넣었더니 마늘 향이 솔솔~~ 죠하죠하~(우블리 따라하기 ㅋㅋ)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좋고,

반찬으로 내놓아도 손색 없을 듯 하네요^^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미니 생크림 롤 케이크 만들기

집에서 쉽게 팥시루떡 만들기

집에서 쌀뻥튀기로 강정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