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집에서 동충하초 버섯 키우기 넷째 주

계속 집에서 동충하초 버섯을 키우고 있습니다.


하루에 두번씩 아침 저녁으로 물만 주는데도 

이렇게 잘 자라는 모습을 보면 역시~ 버섯 키우기가 쉽다는 말이 어떤건지 알겠어요.





집에서 동충하초 버섯 키우기 첫 주

집에서 동충하초 버섯 키우기 둘째 주

현재는 약 4주정도가 지났고, 동충하초가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계속 사진을 찍어두었어요.


동충하초일반 식물들 처럼 햇빛에 따라서 자라는 모양이 있답니다.


그래서 등이 있는 방향, 빛 방향에 따라서 

이 친구들도 배지 안에서 모양이 변한답니다.





약재로 쓰이는 동충하초의 효능은?


어떤 아이들은 좀 시들시들하게 자라고 있고

어떤 애들은 한 통안에 뒤죽박죽 키높이가 다르네요.


병 안에 자실체가 육안으로 보일정도로 많이 자랐어요.

좀..징그러워 보이기도하구요.





4주차가 되면 키가 점점 커지면서 위로 올라가요

생긴건 마치 곤충같아보이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첨에 생긴거보고 이상해서 경악했는데 

이젠 적응된 것 같아요 귀여워보이네요ㅋㅋㅋㅋㅋㅋ



또 포스트할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표고버섯가루로 밥 맛있게 만들어 먹기

버섯의 놀라운 비밀 버섯의 용도

국내에도 야광버섯, 형광버섯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