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저염 요리, 두부 다이어트 요리 두부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아이들에게는 이유식 요리로 좋고,
어른들에겐 다이어트 요리로 좋은 요리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저염요리, 두부스크램블 에그




원래는 토마토가 들어가는데,
토마토 대신 당근을 넣어 야채 맛을 더 살렸답니다.




재료

두부 반모, 달걀 2개, 작은당근 2개, 큰송이버섯 3개,
작은양파 2개, 잔파 4~5개, 소금, 후추, 조선간장, 참기름.


원래 소금후추로만 간을 하던데
저는 소금을 아무 조금 넣고, 싱거운 맛을 조선간장으로 간했어요.




1. 당근, 버섯, 양파, 파를 다져주세요.
너무 잘게 다지기 보단 씹히는 식감이 느껴지게 채 썰면 좋아요!


2. 두부는 미리 으깨놓으면 좋은데
저는 그냥 팬에 넣을 때 으깼어요 ㅎㅎ




3.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 당근을 넣고 숨이 죽을 때 까지 볶아주세요.




그리고 버섯을 넣고 또 볶아주세요.

4. 계란 두개를 팬에 넣어서 신속하게 섞어서 볶아주세요.
안그러면 야채전처럼 된다구요 ㅋㅋㅋㅋㅋ




5. 두번째 이야기 한 것처럼 저는 두부를 팬에 바로 넣어서 으깼어요.




6. 으깨고나서 소금 한꼬집, 후추를 넣고 섞다가 잔파를 넣어주세요ㅣ

마지막에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저는 소금을 정말 소량 넣고 싱거운 맛은 조선간장으로 대신했어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저는 1 작은술만 넣었어요!




완정된 두부 스크램블 에그입니다!

맛을 보면 동그랑땡 맛이 난답니다. ㅎㅎㅎ
고기가 안들어가있지만 그 맛을 버섯과 두부가 대신했어요!



저염요리, 두부 다이어트 요리로 제격인
'두부 스크램블 에그'

여러분들도 저염요리 함께 만들어 먹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병아리콩 요리, 비건 요리 홈메이드 후무스 레시피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이좋은 자연담은 한끼생식과 함께!

홈메이드 다이어트 양식 리코타 치즈 만들기 2탄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