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종원 황금 레시피, 백종원 양념장으로 깻잎 장아찌 담그는 법


지난 번 백종원 레시피로 파김치를 담궜지요? 



백종원 파김치 양념장 레시피대로 했더니

양념장이 엄청 많이 남는거에요.

그래서 이 양념장으로 깻잎 장아찌도 담구었답니다!




백종원 양념장으로 깻잎 장아찌 담그기

재료

주재료: 깻잎 200장 정도(?)


부재료: 백종원 파김치 양념장 남은 재료

(다진마늘 3큰술, 새우젓3큰술, 고춧가루 2컵, 설탕 2큰술, 양파 1개,

밀가루풀(밀가루2큰술, 물2컵) -> 찹쌀풀로 대체 가능!


여기에 추가로 매실 3큰술을 더 넣었어요.)




1. 깻잎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저는 대구에사는데 대구는 반야월에서 재배한 깻잎 향이

엄청 좋고 싱싱하답니다!




2. 깨끗하게 씻은 깻잎을 5~6장 정도 용기에 깔아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을 숟가락으로 펴발라주세요.




한장한장씩 해도되지만,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깻잎이 얇아서 짭기 때문에

5~6장씩 한꺼번에 양념 발라도 금방 스며들어요!


또 깻잎 깔고 양념장 바르는 걸 반복해서 켜켜 쌓아주세요.




3. 상온에 하루 숙성시켜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드시면 된답니다.

맛은 대박!


회사에 도시락 반찬으로 싸갔는데

선생님들이 제가 만들었다는 걸 믿지 않더군요....ㅎㅏ하...




깻잎 장아찌 통조림으로 파는거 산거 아니냐며

오해를 해서 직접 만든 사진을 보여줄 정도였어요.


제 입맛에도 맛있었는데,

대부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백종원 황금 레시피네요!!!

파김치 양념장이었는데, 이 양념장으로

다른 김치와 장아찌도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ㅎㅎ


백종원 아저씨 짱입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