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건강한 한 끼 아보카도 비빔밥 만들기


아보카도의 효능은 다들 알고 계시죠?

요즘도 미국, 중국 그리고 한국에서 인기 폭팔 중인

아보카도를 이용해서 오늘은 '아보카도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음식을 만들기 전에 아보카도가 잘 익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해요!

-준비물-
아보카도 반개, 밥 반공기, 계란 1개 ,진간장 조금 (기호에 따라서)
참기름 1t, 소금, 후추 조금


1. 아보카도가 잘 익었는지 꼭지 부분을 따내어서 
속이 초록색으로 잘 익었으면 반틈으로 자른 후 비틀어서 조심히 개봉~해주세요 ㅎㅎ


아주 맛있게 잘 익은 아보카도의 모습이에요.
지난 번에 구입한 것은 몇 군대가 썩어서....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참고로 이*트에서 구입한 아보카도 입니다.

아보카도 씨를 칼로 쳐내서 잘 제거해 주세요.
저는 아보카도 씨 깔끔하게 제거하기 실패했어요 ㅋㅋㅋㅋㅋ

아보카도를 이쁘게 썰어 줍니다. 


2. 계란은 반숙 수란을 할 거에요.
냄비에 물을 반 정도 넣고 소금 1t 투하~
물이 끓으면 숟가락을 이용해서 회오리 만들기~
회오리가 계속 지속될 때 중간에 계란을 투하~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회오리가 잘 안지면
계란국이 되요..................

제 것은 계란국이 될 뻔했네요. 
그럴 때에는 국자로 조심조심 다시 흰자를 모아서 같이 익혀주세요 ㅋㅋㅋㅋㅋㅋ

구급 조치를 나름 잘 하고 꺼냈더니 탱글탱글한 이쁜 수란 완성!


밥 위에 수란 얹고, 잘라놓은 아보카도 얹고,
참기를 살짝 뿌려주고, 후추까지 뿌려주면!

아보카도 비빔밥 완성 입니다.


밥이 따뜻하면 더 맛있게 비벼서 먹을 수 있어요.
너무 뜨겁지 않으면 됩니다.

아보카도를 먹을 때 대부분 샐러드나, 토스트에 함께 먹는데
밥이랑 먹어도 맛있어요.


저번에 무수비 만들 때에도 아보카도를 넣어 먹으니까 
훨씬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영양만점 아보카도를 응용해서 간단하게 레시피를 만들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요즘 인기폭발인 아보카도 토스트 만들기

Trader Joe's 에서 아보카도 요거트 구입 후기

연어 아보카도 토스트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