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영양 만점 달걀의 신선한 섭취법은?

영양만점 완전식품인 달걀!


수분이 70%이상, 단백질이 11% 으로

단백질,지방 등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있어요.


최근 연구에서 달갈을 매일 한 개씩 먹어도 심장질환 위험이 커지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하루에 달걀 1개씩 먹어도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우리나라엔 달걀말이! 서양에서는 오믈렛! 

일본식으론 쌀 위에 오믈렛을 얹어서 먹는 오므라이스까지~

달걀 요리만 해도 스크램블, 프라이, 오믈렛 등 달걀의 다양한 요리들이 있죠 >_<


저는 계란 후라이 반숙이랑 고소한 오믈렛을 즐겨 먹는 편이에요.


그렇다면 평소 궁금했던 달걀에 대한 질문들을 정리해봤어요.



흰달걀과 노른달걀의 차이는?

깃털 색에 따라서 달걀 색을 결정해요. 영양성분은 사실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달걀크기는?

초란-중란,대란-특란-왕란으로 나뉘는데 특란과 대란이 더 좋다고 해요.


달걀 껍질의 점박이는 무엇인가요?

나이가 많은 닭이 낳아서 그렇다고해요ㅋㅋㅋㅋㅋ


계란을 깼을 때 피가 섞여있는 것은 왜!?!?

닭이 스트레스를 받을때 나오는 것인데 시각적으로도 보기에 안좋고,

스트레스 받은 계란을 먹는 거기 때문에 안먹는 것이 낫다고 하네요~



신선한 달걀의 조건은?

1. 껍데기가 거칠다

2. 흔들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3. 노른자가 퍼지지 않는다

4. 흰자의 점성이 강한 것(푸딩같은) 이 좋다.


5. 그리고 물에 담구었을 때, 가라앉은 것이 신선한 달걀이에요!


달걀의 보관 기간은?

냉장고에서 45도 에요.


달걀을 씻어서 보관해면 될까요?

노노~기실에 큐티클 손상을 주기 때문에 씻지말고 보관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DnHpFUsHdHQ


한동안 AI부터 시작해서 계란 살풍제 파동 때문에 먹으면 안된다~ 죽는다~ 난리가 났었죠. 

이렇게 영양 풍부한 완전 식품인 계란을 우리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참치계란 샌드위치 만들기

당신은 푸디 (미식가) 입니까?

프랑스의 디저트 부드러운 크렘 브륄레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