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종원 홈메이드 짜장 만들기, 삼선짜장밥 응용버전

요즘 집콕 생활이 한창 중이라
집에서 모든 것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

심지어 베이킹도 다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 무반죽 빵 레시피 ▼

오늘은 백종원씨가 알려준 레시피를 이용한 짜장을 만들었어요!
춘장을 직접 이용해서 만들었더니
정말 짜장면 가게에서 먹는 것 부럽지 않은 맛이었어요!

저는 재료들만 살짝 다르게 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
특히 해산물을 넣으니까 완전 삼선짜장이더라구요!!

짜장면으로 먹으려다가 밥에 비벼서 맛있는 삼선짜장밥으로 한끼 완성!

여러분들도 함께 따라해서 만들어 보아요~




백종원 홈메이드 짜장 만들기, 삼선짜장밥 응용버전

-재료-
목살 두 덩어리, 양파1개, 양배추1/4개,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1큰술, 감자1개, 홍합 한주먹, 새우 한주먹

짜장 양념: 춘장3-4큰술, 식용유 1/2컵, 간장2큰술, 
설탕2큰술, 굴소스 2큰술, 참기름 1/2큰술

전분= 전문가루1:물1~2큰술




1. 재료를 다 다듬어 주세요.
야채와 고기를 다 깍둑설기 했어요.
홍합과 새우는 냉동식품을 사용해서 해동시켰어요.
파와 마늘은 미리 다듬어서 냉동에 보관해둔 것을 사용했어요.




2. 짜장양념의 핵심인 춘장을 만들거에요.

냄비에 춘장을 넣고 기름을 충분히 부어주세요.




중불로 춘장을 튀기듯 볶아주세요.
여기서 너무 과하게 볶으면 덩어리가 지기 때문에
볶는 내내 저어주세요.
 
다 볶은 춘장은 체에 내려서 기름과 춘장을 분리하고,
기름은 짜장을 만드는 팬에 부어주었어요.




3. 파, 마늘을 향이 날 때까지 충분히 볶아 주도록 해요.
짜장은 파향과 불맛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고기를 넣고 충분히 볶아줍니다.
여기서 설탕 1-2 숟갈을 넣어서 
설탕이 눌러지는 느낌이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래야 불향 upup!





양파, 양배추,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리고 간장을 넣어서 향이 나게 합니다.




4. 다 볶으면 춘장을 넣어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 투하~




원래는 고기를 볶을 때 해산물을 넣어야 하는데
저는 깜빡하고 마지막에 넣어버렸어요 ㅋ_ㅋ

그래도 맛은 상관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살짝 짜다 싶은 느낌이 나야
나중에 전분물을 풀었을 때 간이 딱 맞아요.

나중에 전분을 넣을 것이지만
미리 간을 보며 굴소스 또는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5. 마지막에 약불로 줄인 후에 
전분물을 천천히 넣으며 섞어줍니다.
어느정도 농도가 되면 완성이에요!




삼선 짜장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




계란후라이도 얹을까 하다가
너무 배가고파서 그냥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계란 후라이가 없어도 이 구성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




고기만 넣어도 맛있지만
새우와 홍합을 넣으면
더 맛있는 짜장을 드실 수 있어요^^




며칠 동안 두고두고 먹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 백종원의 황금 레시피 ▼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