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돌아기 간식, 다이어터들도 좋은 감자계란빵 만들기


돌아기 간식, 다이어터들도 좋은 감자계란빵 만들기

 


우리 아기가 너~~무 좋아하는
단골 메뉴인 감자계란빵🍳🥚🍞🥖

아기가 1살이 된 후부터 자주 만들어 주는데
먹을 때마다 너무 좋아해요.😃👍🏻


외출이나 외식을 할때 챙겨가면
밥 같은 경우에는
지저분해지고 치우느라 힘이드는데
감자계란빵은 그럴 일이 없답니다^^

아기 간식으로도 너무 좋고
영양이 풍부해서 식사용으로도 추천하고싶은
아기 요리 레시피에요.

또 성인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도
저탄수화물 고단백질로 괜찮은 한끼 식사랍니다.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같이 만들어봐요.



돌아기 간식, 다이어터들도 좋은 감자계란빵 만들기


-재료-
감자 1개, 당근 1/4조각, 다진파1큰술, 계란 1개, 오트가루2스푼, 올리브오일1/2큰술


*재료는 기호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에 감자 빵에 고구마도 같이 추가로 넣었어요)

*초록호박,양파,옥수수,그린콩,브로콜리,버섯 등등
다른 야채를 추가하면 더 맛있겠죠?

*소고기 먹어야 하는 날엔 고기볶은 갓도 같이 넣어
만들어보니 좋아했어요.




1. 재료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강판에 갈아주세요.

저는 감자, 당근, 고구마를 사용했어요.
파는 미리 손질해서 냉동에 얼려둔 것을 사용했어요.


믹서기에 갈아도 되고, 그냥 채썰거나 다져도 되지만
우리 아기는 강판에 갈린 식감을 좋아하더라구요.


2. 전지렌지용 용기에 계란을 부어서 잘 풀어주세요.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계란 머랭을 반정도만 해도
더 부드럽고 맛있는 감자빵이 완성되요.

저는 시간 관계상 젓가락으로 20번 정도만 휘~익~~!


3. 오트가루를 부어주세요.

오트가루 대신에 쌀가루, 밀가루 다 가능합니다.
우리 아가가 오트가루를 좋아하고
건강에도 좋고 철분 보충차 넣었어요.


4. 올리브오일+강판에 갈았던 재료까지
다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윗면이 편편해지게 해주세요.


5.전자렌지용 용기 뚜껑을 이용해서
3분 돌리고 + 2분을 추가로 돌립니다.

그러면 용기가 엄청 뜨거워서 조심해서 꺼내주세요.
이번에 저는 손이 데여서 아팠어요...ㅠㅠ


짜잔~~~~~

색감까지 알록달록해서 아기가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오일이 살짝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감자계란빵이 그릇에서 쉽게 떨어질거에요.



뒤집어서 한김 식혀주시구요~~~

어느정도 식으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사실 강판을 이용할때 수고로움도 있지만
아기가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상상하면
정말 금방 만들게 된답니다.ㅎㅎ


이날은 피크닉을 가기 전에 준비했던 빵이에요.

그래서 다 식은 후에 피크닉 통에 담고,
아기가 좋아하는 과일도 담았답니다.

역시나 너무 맛있게 먹어주는 울집 축복^^


성인분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너무 괜찮은 빵이에요.
맛도 있어서 아기꺼 만들다가
남는 짜투리는 제가 먹는다구요 ㅋㅋㅋㅋㅋ

이번엔 고구마까지 넣어서 더 달달~한
감자계란빵이 완성이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따라해서 만들어보시고
아기들에게 행복을
어른들에겐 다이어트의 기쁨을 나눠봐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



😃
아기 간식 집에서 만들어보기 😃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아기들은 과자를 좋아하는데 저는 잘 안주는 편이에요. 그래도 과자를 먹고 싶어 할 때 한개를 주면 더 달라고 자꾸 보채더라구

myungshinohh.tistory.com

초간단 방법으로 고구마 맛탕 만들기

 

초간단 방법으로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아이들 간식이나 야식으로 먹기 좋은 요리 '고구마 맛탕'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금방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준비물도 초간단! 만드는 방법도 간단!

myungshinohh.tistory.com

집에서 쌀뻥튀기로 강정만들기, 아이들과 강정만들기 시간

 

집에서 쌀뻥튀기로 강정만들기, 아이들과 강정만들기 시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강정' 오늘은 강정 만들기에 도전해봅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곳에서 네모나고 동그란 강정을 함께 만들면서 한국 전통 과자에 대해서도 알려주며 즐거운 시간들이 될

myungshinoh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