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종원 레시피 응용버전, 맛있는 오트죽으로 든든한 아침 식사 즐기기

백종원 레시피 응용버전, 맛있는 오트죽으로 든든한 아침 식사 즐기기

Oat(귀리)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보통 압착된 오트로는 그레놀라를 만들어 먹거나
Oats soup을 만들어서 먹곤 해요.




그런데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오트죽을 만들어 봤더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오트를 서양식이 아닌 한식화로 만든
백종원님이 너~~무 대단하시단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백종원 레시피는 오트죽에 참치를 넣던데
저는 제 입맛에 맞게 조금 응용을 해서 만들어 봤어요.

참치를 굳이 넣지 않아도 백종원 레시피만큼 맛있는
오트죽 만들기 시작해봐요~




백종원 레시피 응용버전, 맛있는 오트죽으로 든든한 아침 식사 즐기기

-재료(2인분)-

오트(압착귀리) 2컵, 뜨거운물3컵, 국간장1큰술,참기름1큰술,
계란1개, 파송송2큰술,참깨 조금




* 압착귀리를 사용해야 해요.
* 국간장이 없으면 그대신 소금을 조금 넣으셔도 되요.
* 계란이 없으시면 생략 가능해요.
* 백종원 레시피처럼 계란 대신 참치를 넣으셔도 됩니다.
* 뜨거운물을 준비하면 오트가 금방 불기 때문에 요리시간이 단축되요.

But!!!!!제가 만든 레시피도 정말 맛있다는 점!!!!! 참고하세용!




1. 뜨거운물+국간장+오트를 넣어서 중불로 끓여주세요.




2. 오트가 불어서 먹어봤을 때
부드러운 죽같은 맛이 난다면 계란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여기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면 더 고소~해집니다.




뚜껑을 닫아서 잠시 뜸을 들여줘도 좋습니다.




3. 불을 끄고 그릇에 담아서
파송송~ 뿌리고 참깨도 톡톡 ~뿌려주세요.




저는 오트에 우유를 넣어서
서양스타일로만 먹어봤지
이렇게 한식 스타일로 먹어본건 처음이었어요.




그런데 정말 너무 맛있어요!!

죽집에 제공되는 반찬들과 비슷하게 상차림을 해서
먹어보았답니다.




백종원이 알려준 오트죽 레시피는
한식 맛이 나기 때문에 무생채, 소고기장조림, 미역줄기무침으로
상차림을 했습니다^^




신랑과 제가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 날 이후로 일주일에 두세번씩은
저녁 식사로도 백종원 레시피 오트죽을 만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마땅한 밑반찬이 없을 때에는
고추참치를 넣어서 비벼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든든하게 아침 식사로도 딱이고
저녁으로 가볍에 먹기에도 좋은 오트죽!

조리 시간도 10분 이내이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모두들 맛있는 오트죽 만들어 드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백종원 요리 레시피 살펴보기 😍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