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2017 티스토리 결산. 내 블로그 결산 이야기

안녕하세요. 명신의 기쁜날 좋은날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11달이 넘었어요.
오늘 포스트를 하게 된 이유는 티스토리에서 알려주는 
2017 티스토리 결산을 포스트하기 위해서에요.

그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또 진심어린 충고와 댓글로 저에게 힘과 용기를 주셨던 분들! 
또한 방문해주셔서 공감버튼까지 눌러주고 가시는 센스쟁이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러면 '명신의 기쁜날 좋은날'의 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시작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기분이 좋아졌던 것은 바로 #상위1위댓글부자 였어요. 
제가 상위 1%에 들었네요! 꺄아 정말 신기하면서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500+포스팅 #10개월차블로그 #일상다반사 #상위1%공감 #100만+방문자 #친절한댓글러 #상위1%부지러너 로 선정되었어요. 자세히 살펴보면 상위1%안에 들어간게 많이있네요. 공감, 댓글부자, 부지러너!
블로그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해질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1일 1개 포스트를 꼭 작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있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2017년에 총 597개의 글을 작성했어요.

래프를 살펴보면 6월~7월에 가장 많이 포스트를 작성했어요. 그때에는 제가 한창 여행 중이었는데, 여행중에 사진찍고 바로 포스트하는 즐거움이 있었답니다. 8월~9월사이의 통계가 저조해진 이유는 한국에 돌아와서 너무 바쁜 삶을 살았기 때문이지요. 직장 스트레스도 굉장히 심했고, 잠시동안의 블로그 권태기가 찾아온 것 같아요. 
그래서 블로그 권태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포스트 할 수 있었답니다! ^^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이야기를 꺼내어봅니다.
#대구, #사람, #오늘, #블로그, #감사, #하나님 #영어, #메뉴, #카페, #요리, #커피 등...

가장 큰 글씨는 #대구 #오늘 #사람 입니다. 

#대구는 제가 사는 지역이라서 언급을 많이했구요
#오늘이라는 단어는 주로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되세요~'라고 해서 인 것 같아요!
#사람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하는지에 대해 많이 언급한 것 같아요.

언급한 단어를 보면서 올해 2018년에는 어떤 단어를 많이 언급해야하는지 대충 감이 잡히네요^^ 




저는 일상다반사 주제로 127개의 글을 발행했어요.

일상다반사>요리>맛집>해외여행>교육>건강 순입니다.
저는 다른 카테고리보다 데일리를 많이 쓰고 있어요. 일상 생활속에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거든요. 2018년에는 요리, 여행 전문블로거가 목표이기 때문에 분발해야될 것 같아요! 화이팅!




2017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감사했던 순간은 블로그 총 방문자가 100만명이 되었던 순간이었습니다.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신이나서 감사 포스트 했던 기억도 나요!

1년도 되지 않은 블로그인데 꾸준히 또 열심히 포스트했던 노력의 결과가 나온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그 후로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으로 지금까지 하고 있답니다^^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수경재배를 하게 되었지요. 바로 '파키우기' 였습니다.

그런데 2017년에 제가 올린 포스트 중에 수경재배 파키우기 포스트를 읽은 분들이 가장 많다고 집계가 되었어요. 이를 통해 느낀 점은 우리나라에 집에서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고, 아무래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수경재배이다보니 관심이 많았던 것 같아요^^




한 포스트당 평균 2,023번 조회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인기 있었던 포스트를 공개할게요. 



매일매일 블로그 검색 유입을 찾아보면 위에 있는 링크를 검색하는 분들은 항상 계셨어요. 늘 검색순위안에 들어있길래 많이 찾아보신다고 생각했지만 이만큼인지는 몰랐어요. 방문해주셨던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요리를 전공했고, 집에서 요리를 취미로 하다보니 한식요리부터 시작해서 양식요리, 떡만들기까지 집에서 만들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집에서 팥시루떡을 만들어봤는데 성공했었지요! 집에서도 쉽게 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주부님들, 자취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던 마음 덕분인지 163명이나 되는 분들이 공감을 해주셨네요. 지금은 베이킹 취미에 빠져 살고 있어요. 2018년 티스토리 결산에는 베이킹이 떠오르길 기대합니다^^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보면서 지난 10개월동안 저에게 일어난 다양한 일들도 하나둘씩 생각이 나더라구요. 모든 제 일상을 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한거니까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을 때에도 포스트를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티스토리에 대한 애정이 생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2017년 상위1%댓글부자, 상위1%부지러너, 상위1%공감 자로 선정된 것에 감사드리며 결산 내용을 꼭 기억할게요. 

그래서 올해 2018년에는 더 부지런하게! 더 열심히! 더 공감이 가는 '명신의 기쁜날 좋은날'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블로그 총 방문자 70만명 돌파했어요. 감사합니다!

해외에서도 한국 블로그 운영하기 2탄!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로 2차 승인 받았어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