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베트남교민들이 추천하는 LA베트남쌀국수 맛집 Trieu Chau Restaurant


미국 LA에 한인타운에 한인들이 밀집되어 살고 있듯
LA근교 오렌지카운티에 베트남 사람들이 밀집해서 사는 지역이 있답니다~




그래서 LA에도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식당이 많지만
베트남 현지 맛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고 해요!

식당에 가면 미국에 사는 베트남 교민들이 먹으러 간다는 식당에
저희도 일부러 찾아서 다녀왔어요!




베트남을 가지 않아도 베트남 쌀국수 현지 맛을 그대로 맛보는 곳!
Trieu Chau Restaurant

Address: 4401 W 1st St #4016, Santa Ana, CA 92703
Hours: 7AM-5PM
Phone: (714) 775-1536




일단.. 오전 11시에 방문했는데
식당 안에 사람이 가득 차 있어서 엄청 놀랐고요.

가게가 내부가 엄청 크고, 직원이 정말 많았어요.

정말 무슨 베트남 푸드코트에 온 기분이었음!!




손님 중 한국인이나 서양인들 아무도 없고,
다 베트남 사람들이나 간혹 중국인들도 보이더라고요.

이 곳은 진짜 베트남 음식 맛집이구나 새삼 느꼈어요 ㅎㅎ




되게 황당하고 재미있었던 것은 메뉴 판을 받고 메뉴 선택을 해야 하는데
메뉴도 설명이 없길래 대략난감!!!ㅎㅎㅎ

저희가 무엇인지 모르니까 메뉴 선택을 못하고 있어서
직원에게 영어로 물어보니까 베트남어를 하더라고요 ㅎㅎ

그리곤 중국어로 말하길래 We are not Chinese.라고 말하니까
메뉴 설명 어찌할지 난감한 표정..ㅎㅎㅎㅎ

으악 너무 상황이 웃겼어요~




또 다른 직원이 와서 1번이랑 11번 추천한다고 계속 이야기 해줘요ㅎㅎ

근데 저희는 1번이랑 3번 주문했어요 ㅎㅎㅎ

1번 Chao chow Noodle
3번 Chao Chow Wonton Noodle

1번이 젤 기본 메뉴이고
11번은 넘 큰 족발이 있길래 패스한거고
3번에 완당이 들어있는 것 같아서 요걸로 신랑이 주문!

당황스러웠던 우리 부부^^




주문하면 바로 따뜻한 녹차와 국에 넣을 데친 숙주+라임을 가져다 줘요.

그리고 테이블에는 동남아 쌀국수 집에 방문하면
꼭 있는 소스들과 매운 고추 피클 같은 것이 있어요.




11시에 왔는데도 손님 엄청 많고,
점점 대기하는 손님들도 생기고,
심지어 밥을 먹다가 계산하러 카운터에 가서 줄을서서 기다리는 광경도 봤어요.

완전 신기한 식당.. 손님 이렇게 많은 쌀국수 식당은 처음 봐요.

주문과 동시에 바로 나오는 쌀국수




1번 Chao chow Noodle
3번 Chao Chow Wonton Noodle

뭐지 이 엄청난 양은..?

이렇게 푸짐하게 주다니!! 대박 대박!!




어묵, 피쉬볼, 고기도 푸짐하게 넣어주고
안에 쌀국수도 엄청 많이 줘요.

신랑것은 더 큰 사이즈인데 새우,피쉬볼, 각종고기부위, 완당까지 들어있어요.




국물 한번 씩 맛보고는
신랑과 저랑 서로 바꿔 먹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여기에 숙주나물 넣고, 고추소스, 매운고추피클, 다진땅콩 넣어서 먹기!




요게 완당!!
우리나라 물만두 같은건데 와아...진짜 맛있음 +_+

국물 맛이 완전 진국이에요.
엄청 진하고 맛있어요.

우리나라 설렁탕 같은 느낌!!
각종 고기부위를 다 넣어서 끓인 것 같더라고요.




밥을 먹을 때 계속 포장 주문이 들어오는데 국물이 엄청 인기가 많은가 봐요~

이 집 국수가 쌀국수이긴 한데 약간 중국식 베트남 쌀국수 같아요.
퓨젼화된 느낌..?!
그런데도 손님들이 다 베트남인들이고 간혹 중국인들 보이는거 보면
베트남 지역에서 이런 쌀국수가 파는 지역이 있는 것 같아요.

신랑과 저는 이 날 제대로 몸보신을 했어요.
독감 주사 맞은 날이라 팔이 욱신거려서 뜨끈한 음식 먹고 싶었는데
정말 두명이서 여기 오길 잘했다며 매우 칭찬^^




다른 음식들도 궁금했는데,
직원분들과 말이 잘 안 통해서...ㅎㅎ

그래서 다음번에는 Yelp 리뷰 중에서 사이드 메뉴들 추천 받아서 가려구요.

Trieu Chau Restaurant Yelp Review

정말 정말 맛있고 만족스러웠던 LA 근교맛집 베트남 식당
Trieu Chau Restaurant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베트남 쌀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적극 추천입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