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수미네반찬 레시피 응용 하기, 장똑똑이 소고기 볶음 레시피

수미네 반찬 영상을 보다가 

가수 딘딘이 장똑똑이를 숟가락으로 퍼먹는 모습을 봤어요ㅋㅋㅋㅋㅋ

괜히 방송을 보는 저도 군침이 돌더라구요.




냉동실에 고기 덩어리는 없지만, 
갈은 소고기를 보관해놔서 비슷하지만 좀 더 다르고 응용해서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먹을 수 있는 소고기 볶음을 만들었어요!




수미네반찬 레시피 응용 하기, 장똑똑이 소고기 볶음 레시피

-재료-

갈은 소고기 2덩어리, 양파 반개, 녹색콩 줄기, 작은파 1단, 마늘 1/2큰술,
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꿀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톡톡




1. 양파, 마늘은 다져주고 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녹색콩 줄기는 1센치 안되게 썰어주세요.




2. 처음에는 간장2큰술+설탕1큰술+참기름 반큰술+후추 톡톡 넣고 
소고기와 1번 야채들을 같이 섞어서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나머지 간은 펜에서 볶다가 맛을 보면서 넣었어요.




3. 팬을 기름없이 달구어지면 재료를 한꺼번에 다 넣고
중강불로 볶아주세요.
이 때 고기의 누린내를 방지하기 위해 맛술 1큰술을 넣어주세요.




4. 다 볶아지면 간을 보며 입맛에 맞게 조절해요.
저는 싱겁길래 간장 2큰술+설탕1큰술+꿀1큰술+참기름반큰술을 더 넣고 볶았어요.

설탕보다 꿀에서 나오는 단맛이 더 맛있고
만들었을 때 윤기도 좌르르~난답니다.




완성된 수미네반찬 장똑똑이 응용버전 소고기 볶음!




방송에서는 김치랑 밥 그리고 김가루를 넣어서 볶음밥처럼 해먹던데
저는 따뜻한 밥 위에 소고기를 얹고 
고추장 1작은스푼 넣어서 덮밥 처럼 해먹었어요!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며칠 뒤에는
계란 후라이, 김가루, 고추장은 조금!
그리고 야채무침 해서 같이 비벼서 먹었어요~~



밑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밥 위에 얹어서 
덮밥으로 먹어도 되고, 또 김밥에 싸 먹어도 된답니다.






한 번 만들어 놓으니 이것저것 응용해서 먹을 수 있게 되네요!! 아이 좋아라 ^.^

밥도둑이 따로 없으니 여러분들도 만들어서 맛있게 드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