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수미네반찬 레시피 따라하기, 매콤한 쭈꾸미 볶음 만들기


해산물이 엄청 땡기는 요즘!

매콤한 쭈꾸미 볶음이 생각이 납니다~


수미네반찬 프로그램에서 나온 쭈꾸미볶음 레시피를 따라해서

집에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배우 김수미씨가 말한대로 쭈꾸미를 강불에 살짝 볶았더니

쭈꾸미의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 살아있어서

밥에 비벼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수미네반찬 레시피 따라하기, 매콤한 쭈꾸미 볶음 만들기





-재료-


주꾸미 8마리, 양파1/2개, 파1단, 청양고추1개(할라피뇨로 대체), 양배추 1컵,청경채 1단


양념장 재료- 마늘3큰술, 생강1큰술, 고추장1큰술, 고추가루3큰술(6작은술), 

간장3큰술, 설탕3작은술, 참기름1큰술, 통깨1큰술, 후추 세번 톡톡





쭈꾸미 다듬기



1. 쭈꾸미 머리와 몸통에 있는 내장과 먹통을 제거하세요.


+밀가루 1/2컵을 부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주물러주고 물로 헹궈서

쭈꾸미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밀가루 대신 꽃소금을 사용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쭈꾸미를 먹기 좋게 몇 등분 해서 잘라주세요.






2. 분량의 야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집에 양배추와 청경채가 있어서

이 두 개도 같이 넣었어요. 





3.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원래는 모든 재료에 양념장을 버무리는데

저는 쭈꾸미와 야채를 따로 분리해서 양념장 반반씩 넣었어요.







양념장이 골고루 잘 베이도록 조물조물 잘 섞어주고

20분 정도 숙성 시켜주세요.





4. 강불로 하고 기름 없이 바로 야채를 넣어주세요.

1분 뒤에 바로 쭈꾸미를 넣었어요.





강불인 상태로 약 5분 동안 골고루 볶아주세요.

5분 사이에 쭈꾸미는 금방 익더라고요.





넘 많은 시간 동안 볶으면 쭈꾸미가 질겨지고

국물이 많이 나와서 맛이 텁텁해진다고 해요.





5분이 딱 되자마자 타이머 끄고 송송~썬 파 조금 더 넣은 뒤에

참기름과 통깨뿌리고 마무리하기!





수미네 반찬 따라하기 매콤한 쭈꾸미 볶음 완성!


저는 신랑과 밥 위에 김가루를 뿌리고 쭈꾸미 볶음이 비벼서 먹었어요.


진짜 세젤맛!!!





밖에서 사먹는것 보다 더 맛있다고 말해주는 고마운 울 남편^^


야채도 푸짐하게 넣어서 볶았더니

양파와 양배추에서 우러나오는 천연 단맛이 쭈꾸미와 잘 어우러져서 

넘넘 맛있더라고요!





강불에 딱 5분만 볶았더니 쭈꾸미 식감도 부드럽고 탱글탱글!~

입에 딱 맞았답니다^^





다음 날 점심에도 남은 쭈꾸미 볶음에 밥을 비벼 먹었어요 ㅋㅋㅋ


이번엔 밥 위에 반숙 계란 후라이+김가루+쭈꾸미볶음 넣어서 

슥삭슥삭 비벼 먹었답니다. 

김이나 깻잎 싸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엄지 척!)





수미네반찬 쭈꾸미 볶음 레시피 하나로

이렇게 두명이서 이틀이나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여러분도 함께 만들어봐요^^ 

손님 오실 때 식사용으로도 딱 좋은 수미네반찬 쭈꾸미볶음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