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미국생활, 미국 신혼부부의 일주일 밥상



미국도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요~
일교차도 심해서 감기 걸리기도 정말 쉽답니다 ㅠ_ㅠ

한국은 체감온도가 마이너스(-)던데... 여러분 모두들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일주일 동안 저희 부부가 집에서 만들어 먹은 밥상을 공개해요!

미국생활, 미국 신혼부부의 일주일 밥상




하와이안 브래드로 만들어본 핫도그

핫도그가 너~~무 먹고 싶은데,
사먹으러 나가긴 너무 귀찮아서 만들어 먹는게 낫겠더라고요.




빵, 소세지, 케찹, 머스타드만 있으면 해결되는 초간단 핫도그.

저는 하와이안 브래드에 스프레스소스바르고,
야채, 소세지, 케찹, 머스타드 뿌려서 만들어봤어요.




신랑이 너무 맛있다며 감탄....
며칠 뒤에 다시 또 만들어 먹었답니다.ㅎㅎ




브로콜리 스프

코스트코에서 팔고 있는 브로콜리 스프에
야채와 우유, 치즈를 더 넣어서 만들었어요.




요건 양식 잘 만드는 신랑 담당!
만들어 두고 통에 담아서 아침마다 빵에 찍어서 먹었어요^^




땡초김밥+어묵탕

갑자기 매콤한게 땡겨서 만들어본 땡초김밥!
할라피뇨고추, 당근에 간장과 설탕으로 조려서 밥에 넣어 만든 김밥이에요.




한국에선 땡초김밥 엄청 인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목막히니까 어묵탕도 같이 만들어 먹었어요~
한끼 든든하답니다~




삼겹살 파티에 계란찜 망함

집에서 종종 삼겹살 구워먹는 우리부부^^
삼겹살, 마늘, 양파, 버섯 다 넣고 구워서 쌈에 싸먹어요.

그리고 마늘을 넣어서 더 맛있는 쌈장도 꼭 있어야해요!
백종원 아저씨 말대로 따라해서 계란찜 만들었는데
볼록했던 계란찜이 시간이 지나니까  푹~ 꺼지더라고요..
뚝배기가 아니라 그런건가요...?ㅠㅠ




인앤아웃 버거

캘리포니아에 살고 계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햄버거인 인애아웃 버거!




저는 집 근처에 인앤아웃이 있어서 신랑과 종종 먹으러가요~

제가 먹어본 버거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자신하는 인앤아웃 더블더블버거!

맛있어용 꺄아




그리스 만두 SPANAKOPITA

코스트코에서 구입했던 SPANAKOPITA
그리스식 만두인데 속에 시금치와 치즈가 들어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390F, 6분만 돌려도
바삭바삭 맛있는 SPANAKOPITA 완성이랍니다.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서 저녁으로 샐러드랑 곁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미국 신혼부부의 일주일 밥상 어떤가요?
일주일에 한번, 또는 2주일에 한번씩 외식을 하는 편이라서
저희는 집밥을 많이 먹는답니다.


하지만 꼭 한식일 필요가 없어서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 먹어요.
부부가 식성이 비슷해서 참 감사한 것도 있네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