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찜기 필요없이 전자레인지로 인절미 간단하게 만들기


떡 만들기 전통 방법은 사실 찜기에 쩌야 하는데

저는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떡을 만들어 먹어요.


찜기는 No!


바로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인절미 만들기! 

저는 사 놓은 팥앙금도 있어서 같이 넣어 만들었어요^^





떡 식혀서 콩가루까지 버무려 완성되는 시간은 30분 이내!!


그럼 함께 만들어볼까요?



찜기 필요없이 전자레인지로 인절미 간단하게 만들기






(저는 시판용 볶음콩가루를 사용했어요~^^)


-재료-


찹쌀가루 1컵, 물 2컵, 소금 1큰술,

콩가루 1컵, 팥앙금 1/2컵





1. 찹쌀가루 1컵, 물 2컵을, 소금 1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단맛을 원하면 소금 대신 설탕을 넣으세요.

저는 팥앙금을 넣어서 달달 할까봐 설탕 제외하고 소금만 넣었어요.





섞으면 묽은 전 반죽처럼 나와요.

농도를 좀 더 되직 하게 하면 먹었을 때 떡집에서 먹는 맛이고

묽은 전 반죽처럼 하면 떡집에 파는 것보다는  묽은데 입안에서 샤르르 녹아요!





랩을 씌워 구멍을 송송 뚫고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세요.





2분 후 꺼내서 골고루 잘 섞어주고 또 2분 돌려주세요.





저희 집 전자레인지로는 2분x3번 돌렸고 마지막에 1분 더 돌리니까

반죽이 딱 익었어요.





랩을 떼어내고 10분~15분 정도 식혀주세요.





2.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또 떡이 식는 동안

저는 준비한 팥앙금+호두를 넣어서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놓았어요.

(앙금이 없는 분들은 2번 절차 생략하시고 진행하세요!)






3. 떡이 다 식으면 비닐 장갑에 오일 살짝 바르고,

떡을 일정한 크기로 떼어서 앙금을 넣어요!







4. 접시에 콩가루를 뿌려두고 떡을 굴려줍니다~

굴려 굴려~ 그리고 접시에 담기!





앙금 과정을 생략하신 분들은 처음부터 콩가루에 익은 떡을 넣고

콩가루를 겉에 버무린 다음 칼로 썰어서 드시면 됩니다^^

.




찜기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간단한 인절미!





지난번과 다르게 이번에는 팥앙금을 넣었더니

찹쌀 모찌 맛도 나면서 겉에 노란 콩가루가 고소~해서 넘넘 맛있어요!


신랑도 인절미를 좋아해서 엄청 잘 먹더라고요^^




퇴근 후, 다음 날 아침에도, 점심 후 디저트로도 계속 먹더라능~ㅋㅋ


여러분들도 집에서 간단하게 인절미 떡 만들어 드세요!


사먹는 것 보다 훨씬 더 맛있답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