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미국 병원에서 출산 시 필요한 출산용품은? 카이저병원(Kaiser Permanente)후기


미국에 온지도 어느덧 1년..
그 사이에 저는 임신을 했고
결혼한지 일년 만에 저희 가정에 귀한 생명이 탄생했답니다^^

저는 미국 카이저병원에서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어요.


미국출산이야기-출산예정일D-1,카이저병원(Kaiser Permanente) 방문기

타국에서 출산을 하니 부모님 생각이 더 나더라고요.ㅜㅜ

그래도 입원해 있는 내내 신랑이 제 옆에 있어줘서
얼마나 고마웠는지 몰라요.

울 서방 고마워 ♥ 당신은 최고의 남편이야.. >_<

이번 포스트는 미국병원에서 출산 시 필요한 출산용품을 알려드려요^^




한국과 미국은 출산용품 리스트가 조금 달라요.

왜냐하면 미국 산부인과는 한국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그만큼 산모에게 제공해주는 것이 많답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출산하기! 출산용품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1. 수유쿠션

미국 병원에서는 출산하자마자
신생아에게 젖을 먹이라고 산모에게 바로 아기를 준답니다.

그래서 입원해 있는 내내 젖을 물려야 해요~
분유는 정말 젖이 안나오거나..
퇴원할 때 분유 필요하냐고 물어볼 뿐..

그래서 병원에 있는 동안 젖을 물려야 하므로
수유쿠션을 따로 챙겨가시면 좋아요.

저는 침대에만 누워 있다가
마지막 날, 수유 전문간호사에게 젖물리기를 배울 때
수유쿠션을 한 번 사용했네요...ㅎㅎ





2. 회음부방석

자연분만 하시는 분들은 회음부 방석을 꼭 챙겨가세요.

미국 병원에선 안챙겨줌... 그래서 아프면 배게위에 앉으라고 해요.

그래서 병원에서 의자에 잠시라도 앉고 싶을 때는
회음부 방석 위에 앉아야해요!




3. 슬리퍼

카이저병원에서 수면양말을 제공해 주었지만,
그래도 땅바닥에 걸어다닐 때에는 발이 조금 시렵더라고요.

슬리퍼 한 개 챙겨가면 좋아요~




4. 가디건

미국 병원 실내는 호텔 내부처럼
천장에서 히터가 나오는 시스템이라서
이불을 푹~ 덥고 있지 않으면 으슬으슬 춥답니다.

저는 이불 겹겹이 달라고 했지만 추웠어요.

그래서 가디건이나 따뜻한 겨울 난방을 챙겨서 환자복 위에 입어야 해요!





5. 미역국

미국병원에서는 출산 후 산모를 위한 따뜻~한 미역국을 챙겨주지 않습니다.ㅠㅠ

미역국은 한국병원에서만 준답니다.

출산 전에 미리 집에서 미역국을 끓여서 냉동에 넣어두거나
아니면 시판용 미역국을 사와서 드셔야해요.


저는 출산 전에 미역국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었거든요.

그래서 신랑이 집에가서 미역국을 데워서 가져왔어요!
얼마나 맛있던지요 ㅠㅠ ㅎㅎ





6. 신생아 내복

병원 입원 기간 동안에는
신생아 모자와 속싸개를 병원에서 제공해주지만,
퇴원 시에는 아기를 카시트에 앉혀서 가야 하기 때문에
신생아 내복을 입힌 후 퇴원 할 수 있어요.





7. 배냇저고리

여름이라면 내복만 입혀도 되지만,
겨울에는 배냇저고리 
한 벌을 챙겨와서 내복 안에 입혀서 퇴원하면 좋겠죠?




8. 카시트

가장 중요한 준비물 !!!!
미국 병원에서는 퇴원 시에 카시트를 준비해 놓지 않으면
퇴원을 안시켜 준답니다.

미국에선 꼭 아기를 차에 태울 때 카시트에 넣어 태워야 하기 때문이에요.
카시트는 꼭!꼭! 기억해 두셔야해요.

이렇게 8가지만 미리 챙겨놓으면
나머지는 미국 병원에서 다 제공해 주기 때문에
다른 것들은 챙길 필요가 없어요.

추가로 신랑을 위해 먹을 간식거리들을 챙겨가면 좋아요!

에너지바, 과자, 과일 등등..ㅎㅎ 

참고로 사과, 오렌지 쥬스 같은건
병원에서 주니까 맘껏 수분 보충 맘껏 할 수 있어요!

다음 포스트에는 출산 시 
미국 병원애서 제공해주는 아이템들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줄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