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충청남도 금산 여행, 금산 세계 인삼 엑스포, 인삼 시장 먹거리

오전 일정을 다 소화하고 ,  이제 세계 인삼 엑스포 행사장으로 향했어요! 



매년 금산에서 이뤄지는 인삼 엑스포.

한 팀으로 구성해서 방문해서 해설가를 따로 붙여주시더라구요!!


오오오!! 덕분에 인삼의 역사와 효능 그리고 

재배방식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인삼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인삼 엑스포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정말 시대순으로 잘 나열되어 있고, 재배방법과 그 특징들이 다 나와있어요.



그리고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도 번역이 되어 있어서 

우리나라 인삼 재배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



옛날에는 인삼을 말릴 때 이렇게 줄을 달아서 인삼을 매달아 놓고 말렸다고 해요.

요즘에도 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곳도 있지만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사라져 가는 것 같아요.




설명을 듣고 공연장을 갔더니 북치고 장구치는 공연도 볼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음악단원들이 나와서 연주를 하기도하구요.


우쿠렐레 공연도 있고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당귀차, 인삼차, 홍산차를 맛볼 수 있음회와 

인삼 무게를 맞추면 선물로 인삼뻥튀기까지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들도 있었답니다.



꽃들이 활짝 피어있고, 꽃나무를 만들었는데 나무가 360도 회전하더라구요 ㅎㅎㅎ

이뻐서 찰칵 찍었네요 ^^


엑스포에서 잠시 나와서 근처 시장을 구경했어요.

이 곳이 진짜 인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엑스포 행사장 입구 근처에는 장사꾼들이 많이 있지만 조금 걸어가다보면 직접 인삼을 수확해서 팔러 나오신 분들을 볼 수 있어요 




금산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인삼튀김도 여기저기 팔고 있네요ㅎㅎ


인삼튀김은 예전에 먹어봤는데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인삼 막걸리도 많이 팔더라구요.

시음하는 곳도 있었는데 패스~

차라리 인삼식혜가 있으면 바로 구매했을지도 몰라요 ㅎㅎ



이번에는 망개떡을 샀어요.

망개잎까지 싸서 파는데 넘 먹음직 스러워 보이더군요.



엑스포와 시장 구경을 끝났어요.

생각보다 엑스포 안에는 전시관, 역사관에서 공부할 부분들이 많았고,

밖에 나와서 시장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자~ 다음 코스는 드림하우스에서 영양만점 홍삼케이크 만들기에요! :)


동대문시장의 대표 요리, 닭칼국수

대구의 깊은 맛을 내는 국물 요리

대구 시내에 숨겨진 맛집 명소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