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발렌타인데이 수제 빼빼로 초콜릿 만들기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어떤 선물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지난 번에 크리스마스 겸 연말 선물로 

제 파베초콜릿을 만들어서 선물했는데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길래 감동감동 +_+


생초콜릿, 파베초콜릿 만들기


역시 정성이 들어가면 맛이 두 배가 되는 것 같았어요.





이제 발렌타인데이가 코앞이지요?


어떤 초콜릿을 만들어볼까 생각하다가, 그냥 틀에 넣어서 만드는 초콜릿보다는

귀엽고 앙증맞은 초콜릿을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저희반 아이들에게도 선물해줄 거라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 만들기 재밌더라구요.


모든 제품은 다이소에서 샀구요.  ABC 초콜릿만 동네 슈퍼에서 사왔어요.


다이소 빼빼로 만들기


그러면 발렌타인데이 수제 빼빼로 초콜릿 만들기 시작합니다.





- 준비물 -

밀크초콜릿 외 다른 초콜릿 (저는 애플맛 나는 초콜릿도 구입했어요), 

빼빼로 스틱, 빼빼로 위에 뿌리는 용 크런치, 스틱 초콜릿.





1. 초콜릿을 용기에 담아서 중탕해주세요.


중탕하기 번거로우시면 뜨거운 물 위에 초콜릿 담은 그릇을 얹으면 

스르륵~ 녹는답니다. 


대신 중탕한 초콜릿보다는 빨리 굳어버리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 식으면 다시 갈아주세요.





★ 여기서 중요! 초콜릿 안에 물이 들어가면 안됩니다!



★ 여기서 다른 질문!


Q. 전자렌지에 초콜릿을 녹이면 안되나요?


이 방법은 제가 시도했다가 실패했습니다. 초콜릿이 높은 온도 때문에 녹기 보다는

서로 뭉쳐져서 마치 브라우니와 같은 꾸덕한 농도가 되어버렸어요.


전자렌지는 조금 위험할 수 있으니 중탕을 하는 것을 추천!





2. 초콜릿이 녹았으면 빼빼로 스틱을 넣어서 골고루 초콜릿을 뭍혀주세요.

그리고 종이 호일에 얹어주세요.


여기서 크런치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저처럼 크런치 뿌리거나, 견과류를 뿌려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몬트를 다져서 뿌리거나, 초콜릿이랑 섞어서 스틱에 뭍히면 더 맛나요!





또 스틱 초콜릿을 이용해서 따뜻한 물에 초콜릿을 녹인 후,

빼빼로 위에 이쁘게 뿌려주면 됩니다.





꾸미고 나니까 훨씬 이뻤어요.





이 모양 외에도 여러가지 모양 낼 수 있어요.


하트용 장식도 있고, 일반 빼빼로 처럼 아무 모양 없이 해도 되요.





저는 애플 초콜릿을 사용했더니 색감이 잘 어우려져서 만족해요.





스틱도 작아서 너무 귀엽죠?

아기들에게도 선물해 줬는데 좋아하더라구요 ㅎㅎㅎ



모든 재료를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고,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수제 빼빼로 초콜릿 만들기




여러분도 정성으로 만든 초콜릿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세요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크랜베리 호두 머핀 만들기

미니오븐으로 미니카스테라 만들기

둥근호박 오븐구이, 호박 동그랑 땡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