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수미네반찬 레시피 따라하기, 단백질 풍부한 '두부조림' 레시피


집에 두부가 4팩이나 있어요ㅜㅜ

근데 그냥 생두부만 매번 먹으면 맛이 없잖아요~

그래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가지고 어떤 요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신랑이 좋아하는 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수미네 반찬 레시피를 응용해서 만들어봤고요.

집에 있는 재료로 몽땅 만들었기 땜에 홍고추, 청고추는 빼고 만들었어요.

그래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단백질 풍부한 수미네반찬 두부조림 레시피
-재료-
두부1모, 양파1/4개
양념: 간장 3T, 다진마늘 1/2T, 쪽파 반주먹, 다시마물 2T(없으면 쌀뜨물로 대체),
고추가루 2ts, 참기름 1T




1. 두부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10분정도 놔두면 충분히 물기가 제거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나중에 볶아서 고명으로 얹을거에용~




2. 두부조림을 위한 두부는 두껍게 자르는게 포인트!
두툼하게 잘라서 바로 팬으로 갈거에요.




3. 팬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두르고 팬이 달궈지면 
두부를 촤악~ 펼쳐서 구워주세요.




두부가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굽는것이 두번째 포인트!
그리고 두부는 부침용,찌개용 두부를 사용해야 어그러지 않아요~




4. 두부가 노릇하게 구워졌죠?
그러면 바로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때 설탕이 들어있지않아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신 분들 있죠?
왜냐면 그냥 양념장만 맛을보면 간장때문에 정말 짜거든요.




이제 양파를 사용해야 할 시간이네요~
양념장을 두부에 넣어서 졸이는 동안
바로 옆 팬에 양파의 색이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5. 다볶은 양파를 양념장에 졸이고 있는 두부위에 얹어주세요.
저는 생각보다 수북히 얹었어요~
천연 단맛이 많이 나요~




불을끄고 조금만 기다리면 양파의 단맛이
두부에 베여서 정말 맛있는 두부조림이 완성된답니다.


처음에는 너무 짜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양파가 기승전이었네요!




냉장고에 보관해두려고 그릇에 담아놨어요.
신랑이 맛있다고 좋아하네요~

담번엔 수미네반찬 레시피 그대로 홍고추, 청고추도 넣어서
만들어봐야겠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백종원 황금 레시피, 백종원 양념장으로 오이김치 담그는 법

저염 요리, 두부 다이어트 요리 두부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

일본가정식 만들기, 닭고기 덮밥 '오야코동' 레시피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