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항암효과, 다이어트, 노화 예방에 좋은 양파껍질 차 만들기


겨울이라 날씨가 정말 춥죠?
저는 감기에 걸려서 콧물이 주루룩...

여러분들 감기 조심 하세요~

요즘 집에서 많이들 차를 끓여 드시던데, 
저는 이번에 양파껍질을 이용해서 양파껍질 차를 만들어 봤어요.

항암효과, 다이어트, 노화 예방에 좋은 양파껍질 차 만들기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칼슘, 인 철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세계 4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인정받는 양파


양파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암, 심장병 예방,
다이어트, 혈액순환, 노화 예방 등에 좋다고 해요!




콜래스테롤을 낮춰주는 양파껍질! 함께 만들어봐요~


-재료-
양파껍질(양파 2개 껍질 양 정도), 물, 냄비




1. 양파에 있는 껍질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물에 식초를 넣어서 양파껍질을 10분 정도 담궈주세요.

베이킹 소다나 식초를 이용해서 농약을 제거해 주기 위해서에요^^

체에 거른 뒤 물로 빡빡 씻어주세요.




* 다른 방법으로는 식초나 베이킹 소다+물로 빡빡 씻어준 뒤에 
햇빛에 말려주는 방법이 있어요.


2. 냄비에 양파껍질을 넣고 물은 냄비 한가~득 부은 뒤
중불로 40분 끓여주세요.




양파 껍질 물이 우러나면서 물 색이 붉어지네요!
오~ 신기해라~ +_+


신랑이랑 저랑 둘다 감기에 걸려서 
둘이 한 잔씩 마시기로 했어요.




물 양이 줄어들어서 다시 물을 붓고 15분 정도 더 끓였어요.


한 김 식힌 후 체에 걸러서 물통에 담아서 냉장보관 후 물처럼 마시거나
양파물 반+뜨거운물 반 섞어서 따뜻하게 드시면 된답니다 :)




신랑은 그냥 마시고, 저는 꿀 한숟갈 넣어서 마셨어요~ 


저는 양파의 알싸한 맛이 났는데요,
알싸한 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양파껍질차!




여러분도 따뜻한 양파껍질차 드시고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